오는 12월 5일까지 약 5개월간 운영국산 농산물·가공식품 20% 할인 판매월별 계절에 맞는 다양한 품목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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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생산성본부
    한국생산성본부(KPC)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국산 농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한 온라인 특별기획전 ‘농부가바로팜’과 ‘친환경 농부가바로팜’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농부가바로팜은 이날부터 오는 12월 5일까지 약 5개월간 운영된다.

    이번 기획전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aT가 주관, KPC가 운영하는 ‘2025년 농산물 온라인 마케터 육성 지원사업’ 및 ‘2025년 유기농식품 유통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농가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부가바로팜’ 기획전은 네이버, 지마켓, 롯데온, 배민상회 등 4개 온라인 플랫폼에서 운영되며, ‘친환경 농부가바로팜’은 네이버, 오아시스를 통해 별도로 진행된다. 두 기획전 모두 국산 농산물과 가공식품을 20% 할인(최대 1만원)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월별로 제철 농산물을 추가 구성해 계절에 맞는 다양한 품목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획전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행사 기간 네이버 검색창에 ‘농부가바로팜’을 검색하면 각 온라인 플랫폼별로 기획전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aT, KPC는 온라인 판로 개척과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교육, 컨설팅, 상세페이지 제작, 구매 상담회, 상세페이지 및 콘텐츠 제작부터 인플루언서, 라이브커머스 등 홍보지원까지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박성중 KPC 회장은 “정부의 농업·농촌 대전환 정책에 발맞춰 한국생산성본부도 농업인의 소득·경영 안정화와 국민의 바른 먹거리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