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쿠폰 발행 첫 주, 주간 이용자 수 46만명 증가공공배달앱 활성화 소비쿠폰사업 등 실질 혜택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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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한은행
신한은행의 배달앱 ‘땡겨요’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6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땡겨요’의 주간 이용자수(WAU)는 7월 셋째 주(7월 14~20일) 약 101만명에서 7월 넷째 주(7월 21~27일) 약 147만명으로 46만명 증가, 배달앱 중 가장 높은 증가 폭을 기록했다. 7월 이용자수(MAU)는 약 238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3배 증가했다.이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진행한 ‘공공배달앱 활성화 소비쿠폰 사업’ 등의 이벤트가 이용자 유입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했다. 신한은행은 지난 7월 25일부터 ‘땡겨요 만렙! 1만원 무한 보상’ 이벤트를 시작했다.신한은행은 지난 7월 31일 부산시 및 지역 소상공인 단체들과 공공배달앱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땡겨요’ 앱에 부산시 지역화폐 결제 기능을 탑재하고 소비자 할인 쿠폰 제공 및 총 2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도 함께 추진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