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쿠폰 발행 첫 주, 주간 이용자 수 46만명 증가공공배달앱 활성화 소비쿠폰사업 등 실질 혜택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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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은행의 배달앱 ‘땡겨요’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6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땡겨요’의 주간 이용자수(WAU)는 7월 셋째 주(7월 14~20일) 약 101만명에서 7월 넷째 주(7월 21~27일) 약 147만명으로 46만명 증가, 배달앱 중 가장 높은 증가 폭을 기록했다. 7월 이용자수(MAU)는 약 238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3배 증가했다.

    이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진행한 ‘공공배달앱 활성화 소비쿠폰 사업’ 등의 이벤트가 이용자 유입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했다. 신한은행은 지난 7월 25일부터 ‘땡겨요 만렙! 1만원 무한 보상’ 이벤트를 시작했다.

    신한은행은 지난 7월 31일 부산시 및 지역 소상공인 단체들과 공공배달앱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땡겨요’ 앱에 부산시 지역화폐 결제 기능을 탑재하고 소비자 할인 쿠폰 제공 및 총 2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도 함께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