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건강기능식품 판매 한 달간의 매출 분석지난달부터 6000여 점포에서 건기식 판매 시작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약 10만개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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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가 지난달부터 판매를 시작한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에 대한 한 달간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30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했다고 28일 밝혔다.

    CU는 전국 6000여 점포에서 건기식 판매 인허가 취득을 완료한 후 지난달 28일부터 건기식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CU는 건기식 차별화 첫 상품으로 종근당, 동화약품과 손잡고 11종 상품을 선보였다. 모든 상품은 10알 단위로 소포장해 5000원 이하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CU는 해당 상품 출시와 동시에 1+1 행사와 번들 구매 시 60% 할인 혜택을 적용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친 결과,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약 10만개를 기록했다.

    CU가 지난 한 달여간(7/28~8/25) 연령대별 건기식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30대가 37.2%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서 40대 31.4%, 50대 이상 17.1%, 20대 13.7%, 10대 0.6% 순으로 나타났다.

    추가로, 성별로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여성이 56.6%, 남성이 43.4%를 차지했다. 특히, 전 세대 중 30대 여성의 매출 비중이 20.5%를 기록하며 편의점 건기식의 가장 큰손으로 떠오른 점이 주목할 만하다.

    이러한 매출 동향은 건기식 판매 순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건기식 판매 순위 1위는 종근당 ‘다이어트’ 상품이었다.

    여름철 휴가철을 맞아 다이어트를 위해 많은 여성 고객들이 근처 편의점에 들러 다이어트 건기식을 구매한 것이다. 

    2위는 마그랩 포 스트레스, 3위는 눈건강, 4위는 마그랩 포 에너지, 5위는 혈행건강 상품이 뒤를 이었다. 이처럼 상위권을 차지한 품목들은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회복, 눈 건강, 에너지 충전 등 30대의 주요 관심사와 맞닿아 있었다.

    박형규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CU의 건강기능식품은 출시 한 달 만에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편의점의 신성장 카테고리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약사와 협업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고품질 건기식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