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日 인바운드 노선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 실시쿠쿠, 신세계 여주 아울렛서 ‘홈클린가전 팝업스토어’ 운영코웨이, 공식 직영점 롯데백화점 구리점 입점
  • ▲ ⓒ아주산업
    ▲ ⓒ아주산업
    ◆아주산업, ‘중대재해 제로’ 캠페인

    아주산업은 9월 한 달을 ‘2025 AJU 안전문화 장착 실천 Month’로 지정하고 ‘제로 텐 백 선포 및 안전실천 서약식’을 개최해 안전역량 강화를 선언했다고 밝혔다.

    ‘제로 텐 백 캠페인’은 중대재해 0건, 10대 작업 안전수칙 준수, 유해·위험요인 100% 개선을 목표로 구성원과 협력업체가 함께 참여한다. 안전문화 장착 실천의 달을 맞아 ‘전 사업소 안전실천 서약 및 경영진 주관 일제 안전 점검 실시’와 ‘전 구성원과 협력업체가 함께하는 안전실천 다짐 챌린지’ 등의 다양한 행사를 이달 내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레미콘 및 파일 사업소에서 지게차와 휠로더에 AI 영상인식 안전장치를 적용하고, 운전자와 보행자에게 위험 상황을 실시간으로 경고해 충돌사고를 예방한다. 또한 일부 사업소에서는 근로자의 안전장비 착용 여부를 자동으로 탐지하고, 안전 프로토콜을 준수한 경우에만 작업이 가능하도록 제어하는 AI기반 안전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와 더불어 ‘아차사고 신고 및 안전 제안 포상제’를 강화해 사업장 내 유해·위험 요인 제거 및 개선 활동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 매월 셋째 주에 실시하는 ‘AJU 안전점검의 날’에는 5대 중대재해 예방과 12대 핵심 안전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개선함으로써 근로자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한 사업장 문화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아주산업 관계자는 “산업현장에서 안전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전 구성원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고민과 실천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에어부산, 日 인바운드 노선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 실시

    에어부산이 지방공항 인바운드 수요 창출을 위해 일본발 노선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에어부산은 오는 8일부터 10월 5일까지 약 한 달간 일본에서 출발해 부산으로 도착하는 전 노선을 대상으로 항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 내 왕복 항공권 구매 시 2000엔 또는 1000엔 즉시 할인 혜택이 선착순 제공된다. 이 프로모션은 에어부산 일문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진행되며, 탑승 가능한 기간은 이달 8일부터 10월 25일까지다.

    에어부산은 지방공항 이용 방한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관광데이터랩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김해공항을 통해 입국한 일본인은 총 17만7000여 명으로, 이 중 약 40%에 해당하는 7만1000여명이 에어부산을 이용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한국방문의해위원회와 함께 준비한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부산 관광 특화상품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스타항공, 제주 ‘스누피가든’ 입장권 할인 프로모션

    이스타항공이 제주 ‘스누피가든’과 협업해 탑승객을 대상으로 체험형 테마 정원 스누피가든의 입장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스타항공이 지난 4월 글로벌 IP 브랜드 ‘피너츠’와 협업해 시작한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의 일환이다.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에서 제주행 항공권 구매 후 탑승 완료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오는 8일부터 스누피가든 입장권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장 매표소에서 성인 기준 정가 1만9000원에서 20% 할인된 1만5200원에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탑승일 기준 1개월 이내에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제주행 탑승권(모바일/종이)과 신분증을 지참해서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스타항공은 “제주 여행을 계획하시는 고객분들께 실질적인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에어서울, 일본 전 노선 대상 ‘클룩’ 제휴 프로모션

    에어서울이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예약 플랫폼인 ‘클룩’과 제휴해 일본 전 노선을 대상으로 숙박 최대 20% 할인 및 eSIM 무료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에어서울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다카마쓰, 요나고 등 일본 전 노선에서 특별 할인 운임 항공권을 선보이며, 클룩에서 호텔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12월 31일까지 제공한다. 또한 선착순 500명에게는 일본 현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eSIM 1GB 무료 쿠폰도 제공한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고객이 여행 준비 단계부터 현지에서의 시간까지 모든 과정을 편리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진에어, 9월 기내 면세 할인 프로모션 진행

    진에어가 9월 한달 간 기내 면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0일까지 출국하는 고객 중 카카오톡 채널 또는 기내 현장에서 사전 예약 주문 면세품을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미화 100달러 이상 구매 시 1만원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인기 제품에도 제한 없이 할인이 적용돼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알뜰한 면세 쇼핑을 누릴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 사전 주문은 카카오톡 앱을 통해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진에어 SKY SHOP’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한 뒤, 주문양식에 맞춰 원하는 상품을 주문하면 된다. 한국 출발편은 탑승 전날 오전 9시까지, 귀국편은 일본·중국 노선의 경우 출발 48시간 전 그 외는 72시간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기내 사전 예약 주문은 출발편 기내 좌석에 비치된 ‘기내 면세품 예약주문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서류를 작성해 객실승무원에게 제출하면 귀국 시 기내에서 신청한 면세품을 받아볼 수 있다. 주문은 출발편이 현지에 도착한 후 72시간 이후 출발하는 귀국 항공편에 한 해 가능하며, 일본과 중국 노선은 48시간 이후 출발하는 항공편도 가능하다.

    진에어는 “사전 주문 제도를 활용하면 공항에서 면세품을 미리 찾거나 여행지에서 무겁게 들고 다닐 필요 없이 기내에서 바로 받아볼 수 있어 더욱 여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쿠쿠, 신세계 여주 아울렛서 ‘홈클린가전 팝업스토어' 운영

    쿠쿠가 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2주간 신세계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홈클린가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쿠쿠의 에코웨일 최신 6세대 음식물 처리기를 비롯해 에코웨일 건조분쇄 음식물 처리기, 에코웨일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 등과 파워클론 딥클린 무선청소기, 파워클론 슬림 무선청소기,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AI 2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미식 컬렉션인 인덕션, 밥솥, 전자레인지 등 다양한 제품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 방문객에게는 6세대 음식물처리기를 특가에 판매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글라스 밀폐용기 세트(하루 10명 선착순), 추가 배터리, 패킹, 탈취필터 등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밥솥 리퍼 제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고민을 적고, 이를 분쇄기에 넣는 ‘고민 분쇄기’ 체험 이벤트를 진행해 스티커를 증정한다.

    지난 7월에는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에서 ‘클린 홈 팝업스토어’를 성료했으며, 8월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압구정본점에서 열린 ‘에코웨일 음식물 처리기 팝업스토어’는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판교점에서 얻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압구정본점에서는 체험형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 경험과 인지도를 끌어올렸다.

    쿠쿠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과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브랜드 경험을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코웨이, 공식 직영점 롯데백화점 구리점 입점

    코웨이가 경기도 구리시 롯데백화점 구리점 7층에 브랜드 체험 및 판매 매장 ‘코웨이 갤러리 롯데 구리 직영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신규 매장이 들어선 롯데백화점 구리점은 경기 동북부 지역 내 핵심 소비 거점으로서 많은 유동인구와 가족 단위 고객층을 갖춰 생활가전 및 가구 수요가 풍부하게 형성돼있다. 코웨이는 구리점 상권의 주요 타깃층인 3040세대 젊은 가족 고객을 위해 체험 중심의 쇼핑 공간을 마련하고 코웨이만의 혁신 기술력을 직접 느껴볼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구리 직영점에서는 세분화된 얼음정수기 라인업을 기반으로 크기 및 얼음 사용량에 따라 최적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는 가로 사이즈와 디자인은 유지하면서도 얼음 저장 용량을 기존 대비 약 49% 늘려 사용 편의성을 높였고, 미니는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사이즈를 구현해 주방 공간 활용도를 강화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구리 직영점은 주거 지역과 상업 지구가 인접해있는 만큼 가족 단위 고객층뿐 아니라 인근 지역에서 유입된 유동인구까지 확보해 우수한 입지를 자랑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