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두산위브 더 제니스' 3위 '아크로'"입지적 우수성·특화설계 등 장점 꼽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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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 남산에서 바라면 서울 시내 아파트 단지ⓒ연합뉴스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이 전국에서 인지도가 가장 높은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10일 부동산R114와 턴어라운드는 지난달 11~20일 전국 3341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아파트 브랜드 경쟁력 진단조사'에 따르면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이 58.8%로 1위를 차지했다.이어 두산건설의 '두산위브 더 제니스'가 56.1%로 2위, DL이앤씨의 '아크로'가 37.7%로 3위를 기록해 상위 3개 브랜드에 위치했다. 수도권에서도 푸르지오 써밋(62.1%), 두산위브 더 제니스(55.3%), 아크로(43.6%) 순으로 응답률이 높았다.비수도권에서는 두산위브 더 제니스(57.2%)가 1위를 차지하며 순위가 바뀌었다. 이어 푸르지오 써밋(53.6%), 아크로(28.8%) 순이었다.이는 프리미엄 브랜드가 주로 서울 강남권과 한강변, 수도권 일부지역에 한정돼 적용됐던 것과 달리 '두산위브더제니스'는 각 지역별 주요 거점 도시를 빠르게 선점해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하며 대중적 인지도를 높여 순위가 높은 것으로 풀이된다.한편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로 인정받기 위한 조건에 대해 조사한 결과 '프리미엄 입지'를 선택한 응답자가 18.5%로 가장 많았다.이어 △프라이버시 보장 설계(14.8%) △고급 커뮤니티 시설(14.4%) △친환경 · 에너지 시스템(11.6%) △스마트홈 및 IT 인프라(11.0%)가 뒤를 이었다.부동산R114 관계자는 "입지적 우수성과 차별화된 특화 설계, 고품질의 주거서비스를 갖춘 단지가 수요층에게 최상위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