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행사 연계 항공 마케팅… 특별 기내 이벤트도 마련
  • ▲ 제주항공이 국내 아웃도어 스타일 매거진 고아웃 코리아(GO OUT)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 테렉스(ADIDAS TERREX)와 함께 새로운 래핑 항공기를 공개했다.ⓒ제주항공
    ▲ 제주항공이 국내 아웃도어 스타일 매거진 고아웃 코리아(GO OUT)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 테렉스(ADIDAS TERREX)와 함께 새로운 래핑 항공기를 공개했다.ⓒ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아웃도어 매거진 고아웃코리아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 테렉스와 손잡고 새로운 래핑 항공기를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대규모 아웃도어 행사 '고아웃 슈퍼하이킹 IN 제주'와 연계된 프로젝트다.

    22일 제주항공에 따르면 오는 26일부터 내년 9월 18일까지 김포~제주 노선에 해당 항공기를 운항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인 26일부터 28일까지는 김포~제주 노선 101편에서 참가자 전용 카운터 운영, 기념품 증정, 기내 특별 이벤트, 전용 헤드레스트 커버 공개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고아웃 슈퍼하이킹 IN 제주'는 22.8km 코스를 걸으며 제주의 숲과 오름을 체험하는 하이킹 프로그램으로, 제주항공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웃도어 문화를 접목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과 아웃도어 문화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차별화된 즐거움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항공은 최근에도 차별화된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8월 국가유산청·국가유산진흥원과 협업해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 문화를 알리는 'K-Heritage 래핑 항공기'를 선보였디. 취향 맞춤 여행 프로그램 '여행심화반'과 반려동물 전용 멤버십 등을 운영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