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과정, 해결 등 상세한 정보제공분쟁·소송 대신 시공사 합의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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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반도건설이 발간한 '유보라 플레이리스트 책자' 표지와 AS를 보수하는 모습ⓒ반도건설
반도건설이 입주 고객들을 위해 하자 A/S 접수 방법 등 하자 관련 다양한 정보를 담은 '유보라 플레이리스트 매뉴얼'을 만화(카툰) 형태로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발간한 매뉴얼은 하자 발생시 AS 접수 방법부터 접수 지연시 시도할 수 있는 추가 접수 방법을 담고 있어서 입주민 입장에서 보다 신속한 하자 접수가 가능하다.또한 하자민원에 대한 불만을 부추겨서 무리한 소송을 인해서 발생하는 입주민의 불편함과 금전적인 피해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다.아울러 분쟁이나 소송 없이 시공사와의 원만한 연차 합의를 통해 입주민이 더욱더 만족할 수 있는 A/S를 제공받는 방법 등도 포함됐다장주원 반도건설 CS팀장은 "입주 후 발생하는 하자 민원은 여러 이유로 지연되거나 마찰이 생기는 일이 많다"며 "분쟁을 야기하고 소송으로 대립하는 것보다 입주 고객님의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도와 원활하게 소통하기 위해서 이번 책자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