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첨단 기술 결합 … "극한의 주행 성능"트랙·일상 주행 모두 만족할 동력 성능 갖춰편안한 승차감 구현 노력 … 가격 7990만 원
  • ▲ 현대차 아이오닉 6 N. ⓒ현대자동차
    ▲ 현대차 아이오닉 6 N.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1일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의 판매를 시작했다.

    아이오닉 6 N은 모터스포츠와 움직이는 연구소라는 뜻의 '롤링랩'에서 얻은 차량 데이터, 현대차의 첨단 전동화 기술의 결합으로 주행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현대 N의 두 번째 고성능 전동화 모델이다.

    강력한 동력성능, 고속 주행 안정성과 일상 주행의 편의성을 동시에 확보한 차체, 짜릿한 주행 감성을 전달하는 N 고성능 전동화 사양을 갖췄다.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는 아이오닉 6 N의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와 친환경차 세제 혜택 후 보조금 반영 전 기준 7990만 원이다.

    아이오닉 6 N은 합산 최고 출력 448KW(609마력), 최대 토크 740Nm(75.5kgf·m)를 발휘하는 전·후륜 모터가 탑재됐다. 일정 시간 동안 최대 가속성능을 발휘하는 'N 그린 부스트' 사용 시 합산 최고 출력을 478kW(650마력), 최대 토크는 770Nm(78.5kgf·m)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 N에 84.0kWh의 고출력 배터리와 주행 목적별 배터리 온도·출력을 최적 제어해 동력성능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돕는 'N 배터리' 기능을 적용했다.

    또 차세대 서스펜션 지오메트리와 스트로크 감응형 전자제어 서스펜션(ECS) 댐퍼를 아이오닉 6 N에 탑재해 고객에게 예측 가능하고 안정적인 고속 주행 감성을 제공한다.

    아울러 유체의 움직임을 통해 진동을 저감하는 전륜 '하이드로 G부싱'과 노면 요철 진동 저감·횡방향 움직임을 강건화한 후륜 '듀얼 레이어 부싱'으로 일상 주행에서의 편안한 승차감을 구현했다.

    이 외에도 현대차는 ▲N e-쉬프트·N 앰비언트 쉬프트 라이트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N 그린 부스트 ▲N 토크 디스트리뷰션 ▲N 페달 ▲N 회생제동 ▲N 트랙 매니저 ▲TPMS 커스텀 모드 ▲N 레이스 캠 ▲액션캠 마운팅 등 고성능 전동화 사양을 아이오닉 6 N에 적용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 최초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은 일상 주행 시 편안한 승차감과 함께 한계 상황에서 예측 가능한 움직임을 갖췄다"라며 "아이오닉 6 N 출시로 고객들이 현대 N을 경험할 수 있는 선택지가 확대돼 일상에서도 고성능 모델을 즐길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