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IP 경쟁력·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거래액 확대3분기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거래액, 전년 동기 대비 62.8% 증가"모바일·TV·OTT를 잇는 IP 포트폴리오 확장"
-
- ▲ ⓒCJ ENM
CJENM의 커머스 부문인 CJ온스타일의 올해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한 3557억 원, 영업이익은 37.5% 증가한 126억원으로 늘었다고 6일 공시했다.커머스 사업은 모바일·TV·OTT를 아우르는 콘텐츠 IP(지식재산권) 경쟁력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거래액 확대에 힘입어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한 것으로 보인다.특히 차별화된 콘텐츠 기반의 숏츠 커머스 외부 채널 확대를 통해 3분기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2.8% 증가했다. <기은세의 은세로운 발견> 등 신규 대형 IP 인기와 인플루언서 협업 전략 강화, 뷰티·건식 등 상품 포트폴리오 확대도 고객 저변 확대에 기여했다.CJ ENM 관계자는 "커머스 부문은 ‘컴온스타일’, ‘패션위크’ 등 대형 프로모션을 통해 패션·뷰티·리빙 카테고리의 큐레이션을 강화하고, 연말 성수기 수요에 선제 대응해 수익성을 제고할 계획"이라며 "트렌디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모바일 신규 고객 유입과 체류 시간 확대를 추진하고, 모바일·TV·OTT를 잇는 IP 포트폴리오 확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