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 운영 등급평가 3년연속 우수등급공정위 주최 CP포럼 등급평가증 획득
  • ▲ 허윤홍 GS건설 대표(가운데)가 본사에서 진행된 공정거래자율준수 최우수조직 포상 시상식에서 시상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GS건설
    ▲ 허윤홍 GS건설 대표(가운데)가 본사에서 진행된 공정거래자율준수 최우수조직 포상 시상식에서 시상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GS건설
    GS건설은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를 정착하고 임직원 준법의식을 높이기 위해 최우수조직 및 우수조직을 선정, 시상했다고 6일 밝혔다. 

    GS건설은 2021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도입, 관련 전담부서를 신설하는 등 공정거래 준수를 위해 노력해 왔다. 그 결과 지난해 CP 운영에 대한 등급평가에서 3년연속 우수등급을 획득했고 그해 12월에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등급평가증을 따내기도 했다. 

    이번 시상은 2025년 한해동안 CP 교육참여·자율준수 편람활용·공정거래 관련법규 준수 등 실천활동을 점검해 평가했다. 

    GS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을 고도화해 하도급 리스크 관리뿐 아니라 안전과 품질 등 건설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S건설은 지난 5일 부산신항 인프라 건설현장에서 시무식을 진행했다. 이날 허윤홍 GS건설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과제로 품질과 안전, 공정거래 준수와 준법경영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