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반납형 구조로 비용 부담 줄이고 계약 유연성 강화2~3년 사용 후 위약금 없이 반납… 기업 차량 운용 효율정비·세금·멤버십까지 포함한 올인원 법인 솔루션 제공
  • ▲ 롯데렌터카가 위약금 부담을 없앤 법인 전용 장기렌터카 상품 '비즈카420'과 '비즈카530'을 출시했다. ⓒ롯데렌탈
    ▲ 롯데렌터카가 위약금 부담을 없앤 법인 전용 장기렌터카 상품 '비즈카420'과 '비즈카530'을 출시했다. ⓒ롯데렌탈
    롯데렌터카가 위약금 부담을 없앤 법인 전용 장기렌터카 상품 '비즈카420'과 '비즈카530'을 출시했다.

    롯데렌터카는 19일 법인 고객의 차량 운용 효율을 높이기 위한 신규 장기렌터카 상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장기 계약을 통한 비용 절감과 중도 반납 시 위약금 부담을 없앤 유연한 계약 구조가 핵심이다.

    두 상품 모두 자유반납형으로 설계됐다. '비즈카420'은 4년 계약을 기준으로 대여료를 산정하지만 2년 사용 이후에는 언제든 위약금 없이 반납할 수 있다. 차량 교체 주기가 빠르고 최신 모델 선호도가 높은 법인 고객을 겨냥한 상품이다.

    '비즈카530'은 5년 계약 기준으로 월 대여료를 낮춘 상품이다. 3년 의무 사용 기간 이후 자유 반납이 가능해, 차량 운용 비용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려는 기업에 적합하다.

    롯데렌터카 비즈카는 차량 대여를 넘어 법인 차량 관리 전반을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고 정비와 검사 정비, 긴급 출동 서비스가 기본 포함되며, 엔진오일 교체 시 차량 점검과 소모품 교체까지 지원된다. 정비 대차 서비스도 제공돼 차량 정비로 인한 업무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다.

    비용 처리와 절세 측면에서도 장점이 있다. 대여료와 유류비는 법인 비용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차량 조건에 따라 부가가치세 환급 혜택도 가능하다. 전용 멤버십 혜택도 마련됐다. 롯데렌터카 단기 무료 이용권과 방문 세차 할인 혜택을 비롯해, 롯데리조트 객실과 롯데스카이힐CC 골프장 이용료 할인 등 비즈니스와 레저를 아우르는 제휴 혜택이 제공된다.

    롯데렌탈 관계자는 "기업 인사 시즌을 맞아 법인 차량 운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자 비즈카 전용 상품을 선보였다"며 "합리적인 비용 구조와 유연한 계약 조건을 통해 법인 고객의 다양한 차량 운용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