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원영적 사고' vs '정민적 사고'의 숨막히는 대결, 승자는?… 짐빔 하이볼 광고 화제

    "좋아하는 친구들과 함께 짐빔 하이볼~""친구 없는데?""그거 잘됐다~ 차분하게 혼자 집에서 짐빔 하이볼~""집 없는데?"특유의 낙관적인 사고방식으로 하나의 밈(meme, 인터넷 상에서 유행하는 문화 요소)이 된 장원영의 '원영적 사고'가 배우 박정민의 '정민적 사고'

    2025-06-10 김수경 기자
  • AI로 만든 광고 아냐?… AI 만능 시대에 '리얼리티'로 맞선 한국타이어

    AI(인공지능) 기술의 눈부신 발전은 광고 시장에도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다. 처음에는 그저 신기한 기술에 불과했지만, 이제는 놀라울만큼 자연스럽고 정교한 영상 구현이 가능해진데다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덕에 AI를 전혀 활용하지 않은 광고를 찾는 것이 오히려

    2025-06-10 김수경 기자
  • [단독] 디지털 광고대행사 엠포스, 경영악화로 25년 만에 폐업

    디지털 광고대행사 엠포스(eMFORCE)가 지속된 경영 악화를 견디지 못하고 설립 25년 만에 폐업 수순을 밟는다. 지난해부터 국내 중소규모 대행사들의 폐업과 파산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엠포스까지 문을 닫게 되면서 업계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9일 브랜드브리프 취재

    2025-06-09 김수경 기자
  • 버려지는 안전캡으로 '근감소증' 진단… 32cm 짜리 미디어가 된 '셀렉스 체크링' 캠페인

    개봉 후 버려지던 단백질 제품 안전캡이 '근감소증'을 자가 진단할 수 있는 새로운 미디어로 재탄생했다.5일 브랜드브리프 취재 결과, 매일유업의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노년층의 건강을 위협하는 '근감소증' 문제를 알리고 이를 사전에 체크해 예방할 수 있는 '셀렉스 체크

    2025-06-05 김수경 기자
  • "한국, 글로벌 경제 움직이는 힘 가졌다… 남은 과제는 확장과 융합"… 마틴 소렐 경

    "한국은 내수 규모는 작지만 글로벌 경제를 움직이는 힘을 가진 매우 독특한 나라입니다. 이름만 대면 모두가 아는 글로벌 브랜드를 여럿 보유하고 있고 기술 수준도 높을뿐만 아니라, K팝과 K푸드, K뷰티 등 문화적으로도 강한 이점을 갖추고 있죠. 이 흥미로운 기회의 영역

    2025-06-04 김수경 기자
  • "AI 에이전트, 제품 분석의 '자율주행' 시대 연다"… 스펜서 스케이츠 앰플리튜드 CEO

    "기존 앰플리튜드 서비스가 지도 애플리케이션이라면, AI 기반의 앰플리튜드 에이전트는 (제품 분석의) 자율주행 시대를 열어나갈 것입니다." 제품 분석 플랫폼으로 잘 알려진 앰플리튜드(Amplitude)가 올해 하반기, AI 기반 자동 차트 생성 기능을 탑재한

    2025-05-30 유다정 기자
  • 광고비 한 푼 안쓰고 8100만 뷰… 소비자가 직접 광고하게 만든 '토블론'의 기발한 아이디어

    "그건 그냥 초콜릿 바가 아니에요! 내 토블론은 어디에 있어요? 토블론을 줄 때까지 소리 지를 거예요! 난 토블론을 원해요!!!!" 최근 틱톡(TikTok)에서는 사람들로 북적이는 영국 런던 공항에서 막 귀국한 엄마에게 '토블론(Toblerone)'을 달라며

    2025-05-29 김수경 기자
  • "피 맛 좀 보실래요?"… '흡혈생물'과 유명 셰프의 만남, 新 마케팅 역사를 쓰다

    흡혈생물(bloodsuckers)과 유명 레스토랑의 이색 협업이 혁신적인 마케팅 성공 사례를 만들어냈다.27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25 에피 어워드 US(2025 Effie Awards US)' 갈라에서 더 필드 뮤지엄(The

    2025-05-27 김수경 기자
  • "데이터로 시장 읽고, 커머스까지 아우르는 '원 플랫폼'으로 진화"… 강인석 스토어링크 CTO

    "우리는 단순한 마케팅 대행사가 아닙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을 읽고, 커머스의 전 과정을 연결하는 통합 플랫폼을 지향합니다."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가 '원 플랫폼' 전략을 내세우며 인공지능(AI) 기반 통합 마케팅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시

    2025-05-23 유다정 기자
  • [단독] '광고계 전설' 마틴 소렐 경 방한, 삼성·기아·CJ제일제당 등 주요 브랜드 최고 경영진 만난다

    글로벌 광고 산업의 전설적인 인물이자 기술 기반의 디지털 광고, 마케팅 및 기술 서비스 회사인 S4 캐피털(S4 Capital)의 설립자인 마틴 소렐 경(Sir Martin Sorrell)이 한국을 방문해 주요 글로벌 기업의 최고 경영진 및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

    2025-05-21 김수경 기자
  • 유통사도 광고로 돈 버는 '리테일 미디어'가 뜬다… "현지화·맞춤화가 관건"

    "구글, 페이스북 떠나 더욱 큰 '기여'할 수 있는 몰로코 만난 지 7년… 광고 수익화에 대한 니즈가 커지는 지금, 몰로코는 단순 기술 제공을 넘어서 리테일 파트너와 함께 광고 사업을 만들어가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광고 업계 20년 경력의 이현채 몰로코(M

    2025-05-19 유다정 기자
  • "광고, 이제는 NO 스튜디오 시대"… 치한 위 애피어 CEO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는 매년 새로운 맛 12가지 이상을 선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매번 스튜디오에 가서 촬영하는 것은 비싸고 번거로운 작업이 아닐 수 없다. AdCreative.ai를 만난 뒤, 제품 사진만 있으면 스튜디오에 가지 않아도 그에 맞는 분위기의 배

    2025-05-13 유다정 기자
  • "어? 광고가 말을 거네!"… 일상 침투한 LG 스타일러, 틀 깬 미디어 전략으로 차별화

    "지금 서울역역 방향으로 가는 내선 순환 열차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셔츠는 한 번만 입어도 세균과 바이러스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매일 LG 스타일러 하세요. 이 역은 승강장과 열차 사이가 넓으므로 내리고 타실 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평일 오후 6시경, 퇴근하는 인근

    2025-05-12 김수경 기자
  • 오케스트로-한국리미니스트리트, VM웨어 대안 시장 공략 위한 전략적 제휴

    오케스트로가 한국리미니스트리트와 손잡고 VM웨어 대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오케스트로가 한국리미니스트리트와 서버 가상화 비즈니스 및 제3자 유지보수 서비스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

    2025-05-09 유다정 기자
  • "광고 산업의 미래, 데이터화와 인재 육성에 달렸다"… 임대기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

    "현재 광고 산업은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생존 자체가 위협받고 있습니다. 이 위기 속에서 광고가 하나의 산업으로 인정 받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객관적인 데이터화와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우리

    2025-05-07 김수경 기자
이전 1 2 3 4 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해킹
393화: 착한 해킹이잖아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단독] 디지털 광고대행사 엠포스, 경영악화로 25년 만에 폐업

  • 02

    차은우 닮은꼴 '뷰티오브쓱' 마케팅팀 막내의 정체는?… "사원증 인증합니다"

  • 03

    에르메스·까르띠에에 푹 빠졌다… Z세대가 주목한 인기 브랜드 톱20은?

  • 04

    디블렌트, 기업회생절차 돌입… 누적 결손금 초과에 12월 급여 지급도 차질

  • 05

    [단독] 디노마드, 결국 기업회생 절차… 채권자 600여명 속수무책

  • 06

    [단독] 디노마드, 직원 급여·협력업체 대금 미지급에 '폐업설'까지

  • 07

    '원영적 사고' vs '정민적 사고'의 숨막히는 대결, 승자는?… 짐빔 하이볼 광고 화제

  • 08

    20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8218억원… 제일기획·이노션·HSAD 독식

  • 09

    "우리는 베프"… 코카콜라와 오레오, 맛과 마케팅 혁신 동시에 이뤘다

  • 10

    20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4610억원… 제일기획·이노션 등 대기업 독식, '양극화' 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