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크리스마스엔 호두 대신 '맥주까기인형'… 밀러 라이트의 '비어크랙커'
미국 맥주 브랜드 밀러 라이트(Miller Lite)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호두까기인형'에서 영감을 얻은 맥주까기인형 '비어크랙커(Beercracker)'를 선보였다.4일 업계에 따르면 밀러라이트의 크리스마스 굿즈 '비어크랙커'는 말 그대로 맥주병과 맥주캔을 손쉽
2023-12-04 김수경 기자 -
아시아산림협력기구, 키르기스스탄서 60만ha 산림탄소사업 추진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가 1일 기후변화협약 제28차 당사국총회가 열리는 두바이 현지에서 키르기스스탄 및 네덜란드 글로벌 금융기관인 라보은행과 '키르기스스탄 혼농임업을 통한 탄소상쇄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이 날 밝혔다.AFoCO에
2023-12-01 김수경 기자 -
에어비앤비·포르쉐·현대차 뜨고, 버드와이저·인텔·필립스 지고… 2023년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는?
글로벌 숙박 공유 플랫폼 에어비앤비(Airbnb)가 여행 수요 증가와 영리한 마케팅의 영향으로 2023년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29일 옴니콤(Omnicom)이 운영하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보고서에
2023-11-29 김수경 기자 -
"디지털 마케팅과 브랜드 캠페인 구분 없어진다… 기술과 크리에이티비티는 친구"
디지털 마케팅과 브랜딩 캠페인, 둘 간의 간극이 점차 좁혀지고 있다. 데이터는 좋은 크리에이티비티의 영감이 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각 팀 간의 협업이 중요해지고 있다.CJ올리브네트웍스의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전문가 그룹인 팀 맥소노미가 주관한 디지털 마케
2023-11-29 유다정 기자 -
AI 로봇 기자가 판치는 세상, 인공지능 저널리즘의 미래는?
인공지능(AI)이 언론과 미디어 업계에 빠르게 침투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AI 기자와 AI 앵커가 속속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미디어 플랫폼의 재정의와 혁신, 가이드라인 정립이 필요하다는 전문가들의 주장이 펼쳐졌다.지난 27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본관
2023-11-28 김수경, 유다정 기자 -
'오브젠' 창업주 전배문, 2년 만에 대표이사 복귀
최고기술책임자(CTO)로서 신제품 개발에 집중했던 전배문 오브젠 창업주가 다시 경영 일선에 나선다. 경기 침체에 따라 B2B 업체인 오브젠의 실적도 악화되는 가운데, 20년 넘게 쌓아온 '기술력'으로 승부를 보겠다는 전략이다.오브젠은 지난 17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사내이
2023-11-23 유다정 기자 -
코카콜라·삼성 출신 베테랑 마케터 의기투합, 컨설팅·광고대행 합친 '액셔니스츠' 론칭
글로벌 브랜드 코카콜라(Coca-Cola)와 삼성(Samsung) 출신 베테랑 마케터들이 의기투합해 경영 컨설팅 회사와 광고 대행사를 아우르는 신규 회사 '액셔니스츠(Actionists)'를 론칭했다. 두 거물 마케터의 결합에 광고 업계가 들썩이고 있다. 22
2023-11-22 김수경 기자 -
"차량 화재에도 텀블러 속 얼음은 그대로"… 소셜 마케팅 역사에 길이 남을 '스탠리'
Z세대(Gen Z)들의 필수품으로 불리는 텀블러 브랜드 스탠리(Stanley)가 역사에 길이 남을 소셜미디어 마케팅으로 화제의 중심에 섰다.21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5일(현지시간) 다니엘(Danielle)이라는 이름의 여성은 자신의 틱톡(TikTok) 계정(@dan
2023-11-21 김수경 기자 -
라면 설거지가 귀찮다고?…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화제
"귀찮음 한 그릇 덜어 드립니다."아이디엇이 기획, 제작한 삼양식품의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이디엇에 따르면 라면을 먹은 뒤 설거지에 대한 고충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아이디어를 도출해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를 탄생시켰다.&nbs
2023-11-16 김수경 기자 -
"URL만 입력하면 매체 맞춤 크리에이티브 뚝딱"… 아드리엘, 마케터를 위한 생성형 AI '애드젠 AI' 공개
홈페이지 링크(URL)만 입력하면 다양한 매체에 맞는 크리에이티브를 만들어 주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이 나왔다.애드옵스(AdOps) 기업 아드리엘은 15일 역삼동 인근에서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AI 활용 전략'이라는 주제로 AI 마케팅 컨퍼런스를 열고 애드젠AI(A
2023-11-15 유다정 기자 -
[단독] 데이터 분야 최초 유니콘 '아이지에이웍스', 자회사 디지털퍼스트 장덕수 대표 해임
데이터 분야 최초의 유니콘 기업인 아이지에이웍스가 자회사 디지털퍼스트의 장덕수 대표를 해임했다.14일 브랜드브리프 취재에 따르면 아이지에이웍스는 자회사 디지털퍼스트 장덕수 대표를 지난 10월 말 해임시켰으며, 민형사 상의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을 검토하고 있다. 장 전
2023-11-14 유다정 기자 -
D&AD 어워즈 2024, 헬스&웰빙·제약·럭셔리·서스테인드 임팩트 부문 신설
글로벌 디자인·광고 페스티벌 D&AD가 2024 어워즈에 신설된 카테고리와 함께 40인의 심사위원장을 발표했다.13일 D&AD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2024 어워즈부터 헬스&웰빙(Health & Wellbeing)과 제약(Pharma), 럭셔
2023-11-13 김수경 기자 -
뉴발란스 "CRM 도입으로 매출 증가는 물론, 업무 방식까지 변화"
스티브 잡스의 운동화 '뉴발란스'도 이제 시작한 마케팅 기법, 바로 고객관계관리(CRM)다. 생성형 인공지능(AI)이 마케팅 업계에서도 화두로 떠오르고 있지만, 양질의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먼저라는 지적이 나온다.세일즈포스가 9일 용산에서 디지털
2023-11-10 유다정 기자 -
"반품률 1%대"… '디지털 단골' 만드는 라이브 커머스 '그립'의 전략은?
할인 쿠폰을 뿌리지 않아도, 인플루언서의 도움을 받지 않아도 브랜드의 팬덤을 만들 수 있을까? 단순한 라이브 커머스가 아닌 쌍방향 콘텐츠를 강조하며 '디지털 단골'을 모으고 있는 '그립'이 주목받고 있다.브랜드브리프 취재 결과, '그립'은 서비스 운영 4년이 지난 20
2023-11-09 유다정 기자 -
국내 최초 광고·PR 특수대학원 생긴다… 중앙대학교 첨단광고PR 대학원 개원
중앙대학교가 오는 2024년 3월 국내 최초의 광고·PR 분야 특수대학원인 '중앙대학교 첨단광고PR 대학원'을 개원한다고 7일 밝혔다. 중앙대학교에 따르면 지난 1974년 대한민국 최초로 개설돼 국내 광고홍보 분야 교육 및 연구를 견인해 온 중앙대학교 광고홍보
2023-11-07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