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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률 1%대"… '디지털 단골' 만드는 라이브 커머스 '그립'의 전략은?
할인 쿠폰을 뿌리지 않아도, 인플루언서의 도움을 받지 않아도 브랜드의 팬덤을 만들 수 있을까? 단순한 라이브 커머스가 아닌 쌍방향 콘텐츠를 강조하며 '디지털 단골'을 모으고 있는 '그립'이 주목받고 있다.브랜드브리프 취재 결과, '그립'은 서비스 운영 4년이 지난 20
2023-11-09 유다정 기자 -
국내 최초 광고·PR 특수대학원 생긴다… 중앙대학교 첨단광고PR 대학원 개원
중앙대학교가 오는 2024년 3월 국내 최초의 광고·PR 분야 특수대학원인 '중앙대학교 첨단광고PR 대학원'을 개원한다고 7일 밝혔다. 중앙대학교에 따르면 지난 1974년 대한민국 최초로 개설돼 국내 광고홍보 분야 교육 및 연구를 견인해 온 중앙대학교 광고홍보
2023-11-07 김수경 기자 -
애드아시아 2023 서울, '최초·최고' 도장 남기며 광고 업계 디지털 혁신 포괄
국내서 3번째로 열린 아시아 최대 광고 페스티벌 '애드아시아 2023 서울'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광고 업계 화두인 생성형 AI(인공지능) 등 디지털 전환으로 범위를 확대하고, 업계 관계자를 연결하는 진정한 '축제'로 만들었다는 평가다. 다만 관람객들과의 쌍방향
2023-11-06 유다정 기자 -
"마케팅의 미래? AI 발전 속도에 달렸다"… 웨슬리 터 하 미디어몽크스 공동창립자
"인공지능(AI) 다음은 없다고 봅니다. 향후 3~5년 사이의 담론은 AI의 발전 속도에 달렸습니다."웨슬리 터 하 미디어몽크스(Media.Monks) 공동창립자는 생성형 AI 이후 다음 화두를 묻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브랜드브리프는 코엑스에서 열린 애드아시아 202
2023-11-03 유다정 기자 -
"PC·모바일은 물론 CTV까지 타깃팅"… 메조미디어, 해외 공략 가속도
미디어렙 메조미디어가 자사 애드네트워크 플랫폼을 리브랜딩하고, 글로벌 플랫폼으로의 도약 의지를 밝혔다. PC에서 모바일, 그리고 스마트TV 등 여러가지 채널을 크로스 타깃팅할 수 있다는 강점을 무기로 저변 확대에 나선다는 전략이다.브랜드브리프는 애드아시아 2023 서울
2023-11-02 유다정 기자 -
"브랜드에 딱 맞는 인플루언서, 소셜인텔리전스 '태거'가 분석해 드립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해당 인플루언서의 팬덤을 기업의 팬덤으로도 만들 수 있어 최근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마구잡이로 스타 크리에이터들에게 막대한 비용을 지불하거나, 알고리즘에 의한 '떡상(급상승)'을 기다릴 수만은 없다.소셜인텔리전스를 표방하는 태거(
2023-10-31 유다정 기자 -
"몰입형 기술, 인간의 정체성·관계성을 흔들다"… 분더먼 톰프슨
프랑스 철학자 보드리야르는 미디어의 영향력과 관련해 '시뮬라크르(simulacre)'라는 용어를 만들었다. '시뮬라크르'는 실재하지 않지만 존재하는 것처럼 인식되는 것, 더 나아가 존재하는 것보다 더 생생하게 실재처럼 인식되는 것들을 말한다.몰입형 기술이 발전하면서 가
2023-10-30 권경은 기자 -
"브랜딩과 퍼포먼스 구분 없어진다"… 초개인화 TV 광고를 꿈꾸는 사람들
TV 광고는 이제 단방향으로 노출되는 광고가 아니다. 기존의 시청률 기반이 아닌, 고객 데이터 기반으로 TV 광고를 구매함으로써 시청자에게 더욱 개인화되고 연관성 높은 광고를 전달하게 된 것이다.어드레서블TV(이하 'ATV') 광고는 시청하는 가구의 특성과 관심사에 따
2023-10-27 유다정 기자 -
삼성전자 이원진 사장 "TV 안에 브랜드·퍼포먼스 마케팅 기회 무궁무진"
"인터넷과 연결되며 디바이스를 넘어 플랫폼으로 진화한 TV 시장에는 무궁무진한 브랜드 마케팅과 퍼포먼스 마케팅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이제는 TV에서 원하는 오디언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삼성전자의 서비스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이원진 사장이 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3-10-26 김수경 기자 -
"디지털 옥외광고, ROI 높이려면 '프로그래매틱'이 답"… 하이브스택 안드레아스 수플리오티스 CEO
"단순 노출이나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디지털 옥외광고(DOOH)를 넘어, 실질적인 광고 ROI(투자수익률)를 높이기 위해서는 프로그래매틱 DOOH(이하 PDOOH)가 효과적이죠."전세계 광고 시장의 약 5%를 차지하는 OOH 산업이 디지털과 만나 급성장을 거듭하는 가운
2023-10-26 김수경 기자 -
24시간 일할 수 있는 마케터가 있다? LG CNS의 'MOP'
"마케팅 전문가 몇십명이 달라붙은 것처럼 실시간 최적화가 가능합니다."김지원 LG CNS MOP 팀장이 자사 MOP(Marketing Optimization Platform) 솔루션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김 팀장은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애드아시아 202
2023-10-25 유다정 기자 -
홍수 경보부터 음성 인식, 마케팅까지… 구글이 AI를 활용하는 방법
"인공지능(AI)은 마케터의 창의성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도구입니다."미키 이와무라 구글 APAC Marketing 부사장이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애드아시아 2023 서울 무대에 올라 이같이 밝혔다.구글은 현재 자사 서비스 20개에 생성형 AI를 적용했으며,
2023-10-25 유다정 기자 -
"포니가 못 이룬 스포츠카의 꿈, 수소 파워트레인에 담았다"… 현대차 이상엽 부사장
"1974년 이탈리아 토리노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였던 포니와 포니 쿠페 콘셉트 카는 불가능을 가능케하는 현대차의 브랜드 헤리티지와 DNA를 가장 잘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당시 포니 쿠페 콘셉트카가 아쉽게 이루지 못했던 스포츠카의 꿈을 수소 파워트레인을 통해 이루고자
2023-10-25 김수경 기자 -
가성비→가심비→시성비, 바뀌는 트렌드에 필요한 건 'AI'
평소에는 '가성비' 편의점 도시락을 먹다가 이따금 비싼 '맡김 차림(오마카세)' 식당에 가간다. 이런 양극화된 소비를 하는 사람을 5~6만원 구매 고객군으로 치부한다면 제대로된 마케팅은 불가능하다. 평균이 아닌 개개인의 특성을 파악하고 적절한 때와 채널을 찾는 것이 마
2023-10-19 유다정 기자 -
2025년 미래 소비자는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떻게 행동할까?
2025년 미래의 소비자는 어떤 감정을 느끼고, 어떤 유형으로 구분될까.글로벌 소비 트렌드 분석 기관인 '워스 글로벌 스타일 네트워크(Worth Global Style Network·이하 WGSN)'가 2025년 미래 소비자 트렌드를 예측했다.WGSN의 칼라 부자시(C
2023-10-18 권경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