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 홈 엔터테인먼트'에 힘 싣는 삼성, 소규모 대행사 '퀄리티 미츠' 손 잡았다
삼성전자(Samsung Electronics)가 미국 내 '홈 엔터테인먼트(Home Entertainment)' 사업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를 담당할 대행사로 소규모 독립 에이전시인 '퀄리티 미츠(Quality Meats)'를 택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15일
2024-01-15 김수경 기자 -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동티모르 지역 주민과 나무심기 나서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이하 아포코)는 동티모르 식목일을 맞아 동티모르 농림축산부(ALFF)와 공동으로 나무심기 행사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아포코에 따르면 동티모르 마나투투현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싸나나 가즈모(Xanana Gusmao) 동티모르 총리,
2024-01-12 유다정 기자 -
AI가 만든 '스캠 광고' 주의보… 송혜교·조인성 이어 테일러 스위프트까지 당했다
생성형 AI(인공지능)가 만든 '스캠(scam, 사기)' 광고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 배우 송혜교와 조인성의 얼굴과 목소리를 조작한 딥페이크(deepfake, AI를 활용한 영상 합성 기술) 영상이 투자 사기에 악용되면서 논란이 된 가운데, 미국 팝스타
2024-01-12 김수경 기자 -
구글도 뛰어든 '쿠키리스' 시대, 디지털 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3가지
구글이 미뤄왔던 쿠키(웹 서드파티 데이터) 중단을 시작하면서, 개인정보 보호라는 거대한 물살을 재촉하고 있다. 웹에 이어 애플리케이션 마케팅에 있어서도 타깃팅에 어려움이 가중되면서, 애플 iOS와 검색엔진최적화(SEO), 퍼스트파티데이터를 활용한 고객관계관리(CRM)
2024-01-12 유다정 기자 -
[단독] '사나이 울리는 신라면'… 농심기획 품 떠난 첫 광고, HS애드가 맡는다
LG 계열 광고 대행사 HS애드가 농심기획의 뒤를 이어 농심의 대표 브랜드 '신라면' 광고를 대행한다.11일 브랜드브리프 취재 결과, 농심기획이 현대차그룹 광고 계열사 이노션과의 매각 협상이 불발되면서 청산 절차를 밟게 되자 농심은 농심기획을 대신해 제품 광고를 대행할
2024-01-11 김수경 기자 -
소셜미디어·브랜드 전문 대행사 '브랜드바이브' 출범… 제일기획 출신 김재홍 대표 선임
소셜미디어 전문 대행사 '에이치앤컴퍼니원(hn company1)'가 칸 라이언즈 코리아를 운영하는 미디어·이벤트 그룹 'A&F Korea(에이앤드에프코리아)'에 인수 돼 소셜미디어 및 브랜드 전문 홍보 대행사 '브랜드바이브(Brand Vibe)'로 새롭게 출범한
2024-01-09 김수경 기자 -
"AI, 기대되지만 두려운 존재… 소비자 92%는 규제 원한다"… 제일기획, 2024년 AI 전망 분석
우리 사회의 깊은 곳까지 침투한 인공지능(AI)은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삶에도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대다수의 소비자들은 AI에 기대감과 두려움을 동시에 품고 있으며 이와 관련한 규제를 필요로하고 있다. 5일 제일기획 인도가 발
2024-01-05 김수경 기자 -
마케팅 수신 동의율 높이려면?… "개인화가 정답"
"방금 본 상품의 할인이 끝나가요! 끝나기 전 알려드릴까요?"광고가 아닌, '나를 위한' 정보로 느껴져 자연스럽게 '알림 받기' 버튼을 누르게 되는 마케팅의 마법(?), 그 밑단에는 세밀한 '개인화' 전략이 있다. 애플리케이션 푸시 메시지는 무료로, 이용자들의 행동을
2024-01-04 유다정 기자 -
[단독] 이노션, 소셜 자회사 '이노션에스' 설립… 이윤경 대표 선임
현대차그룹 광고 계열사 이노션(Innocean)이 소셜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자회사 '이노션에스'를 설립하고 디지털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3일 브랜드브리프 취재 결과, 이노션은 최근 소셜 자회사 '이노션에스'를 설립하고 내부 직원 10여 명을 전출하는 인사를 단행했다
2024-01-03 김수경 기자 -
태양의서커스부터 할리데이비슨까지… 아드리엘 '마케팅 대시보드' 100% 활용법
태양의서커스와 기흥그룹, 엔터테인먼트와 모빌리티라는 다른 분야의 두 회사 간 공통점이 있다. 바로 아드리엘의 대시보드를 이용해 여러 캠페인을 통합 관리하고 효율적으로 마케팅을 한다는 점이다.브랜드브리프 취재 결과, 아직도 많은 마케터들이 데이터를 수동으로 추적하고 개별
2024-01-02 유다정 기자 -
ESG는 어렵다?… 편견 깬 KB국민카드 'KeeB Going', 올해 최고의 PR 캠페인 영예
많은 기업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의 약자) 경영을 외치는 가운데 눈에 띄는 캠페인이 있다. 바로 국민카드의 'KeeB Going'이다. 이 캠페인은 기업이 전하는 일방적 메시지 대신, 스텔라 장의 따뜻한 음색과 북유럽 감성의 애니메이션이 어우러지며 탄소중립 실천을
2023-12-27 유다정 기자 -
해장, 햄버거로 하세요? 취한 만큼 할인해드림!… 버거킹의 '행오버 와퍼'
술 자리가 잦은 연말 연시, 젊은 층이 선호하는 해장 음식 중 하나인 햄버거를 할인해주는 특별한 캠페인이 등장했다.26일 업계에 따르면 버거킹 브라질(Burger King Brazil)은 연말 파티 시즌을 맞아, 고객들의 숙취 수준에 따라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행오버
2023-12-26 김수경 기자 -
눈 위를 걸을 때마다 흑맥주가 생각날 걸?… 기네스의 기발한 발자국 옥외광고
눈 길 위를 걸을 때마다 기네스 흑맥주가 한 잔씩 생긴다?!세계 1위 흑맥주 브랜드 기네스(Guinness)가 브랜드의 상징적인 파인트(pint, 기네스 전용잔)를 눈 길 위에 새길 수 있는 겨울용 부츠 '풋 파인트(Foot Pints'를 선보이고 고객들을 펍(pub)
2023-12-20 김수경 기자 -
"스트림플레이션 영향, 2024년엔 CTV 시장 진짜 뜬다"… 한재민 인크로스 팀장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가격 인상으로 스트림플레이션(Streamflation, 스트리밍과 인플레이션을 합친 말로, OTT 구독료가 연달아 인상되면서 나온 용어)이 가중되는 가운데, 국내 CTV(Connected TV) 시장이 떠오를 것으로 보인다. 특히 FAST
2023-12-20 유다정 기자 -
버드라이트·X·쉬인·MS… 2023년 최악의 마케팅 실수 저지른 브랜드는?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기 위한 전략이지만, 때로는 예상치 못한 실수로 브랜드 이미지 훼손, 매출 감소와 같은 역효과를 내기도 한다. 브랜드브리프는 2023년 한 해 동안 브랜드 마케터들이 저지른 최악의 실수를 톺아보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읽어보고자
2023-12-18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