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공항에 낙하산 탄 ATM이?… 초현실적 디지털 광고 'FOOH'가 뜬다
인천국제공항 상공에 낙하산 탄 ATM이 등장했다!우리의 눈을 의심케 하는 초현실적 광고 캠페인들이 소셜미디어(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최근 인천국제공항 상공엔 낙하산을 탄 ATM이 등장했고, 남산타워와 광화문 광장엔 '모락모락' 김이 나는 초거대 새우볶음밥과 속초
2024-02-02 김수경 기자 -
"앱에 급식카드 등록하면 결식아동에 초대장 발송"… 젊은 아이디어로 '선한영향력가게' 살린다
결식 아동들에게 무료로 음식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한영향력가게' 참여사가 전국 3800 개를 넘어섰지만 정작 결식 아동들은 이를 잘 알지 못해 홍보·마케팅이 절실한 상황에 놓여있다. 그 가운데 국내를 대표하는 주니어 크리에이터들이 '선한영향력가게'를 더 널리 알리기
2024-01-31 유다정 기자 -
고민 많은 마케팅 책임자, 칸 라이언즈 'CMO 엑셀러레이터'에서 해답을 찾다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를 대표하는 이미지는 시상식과 레드카펫 그리고 크리에이티비티 산업에서 내로라하는 리더들의 인사이트를 들을 수 있는 토크세션
2024-01-26 은현주 기자 -
"30초에 93억원"… 기아, 이노션 자회사 D&G와 슈퍼볼 광고 3년 연속 뛰어든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광고판으로 불리는 미국프로풋볼(NFL) 챔피언 결정전 슈퍼볼(Super Bowl)에 기아(Kia)가 3년 연속 참여한다.25일 업계에 따르면 기아는 오는 2월 11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제 58회 슈퍼볼에서 전기차인 EV9을 홍보하는 광고를
2024-01-25 김수경 기자 -
"문자 마케팅도 CRM SaaS로 트래킹한다"… 성과까지 추적 가능한 팀스파르타 '에픽' 활용법
팀스파르타가 올해를 사업다각화의 원년으로 삼고 신사업 육성에 공을 들이고 있다. 최근에는 문자 발송 최적화 서비스 '에픽(Effic)'을 내놓고 트래킹이 가능한 '데이터 기반' 고객관계관리(CRM)에 힘을 쏟고 있다.24일 브랜드브리프 취재 결과, 팀스파르타는 문자발송
2024-01-24 유다정 기자 -
성수동에 배 띄우자, MZ세대 '퐁당' 빠졌다… '플롭 선양' 대박 비결은?
"평범한 브랜드 홍보관 느낌의 팝업 스토어로는 성수동에서 주목 받기 어려울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사람들이 불편해하는 요소는 다 빼고, 제대로 재밌게 놀 수 있는 콘텐츠가 있는 공간을 마련해보자고 생각했죠. '플롭 선양'은 그렇게 시작됐습니다."'팝업 성지'로 불리는 서
2024-01-22 김수경 기자 -
AI에 '잠쉬 쉬어'라고 명령했더니, 정확도 쑥↑… 과학적으로 증명된 '킷캣'의 슬로건
인간뿐만 아니라, 인공지능(AI)도 '휴식'을 취한 후에 더 나은 성과를 내는 것으로 드러났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초콜릿 브랜드 킷캣(KitKat)은 브랜드 슬로건인 '잠쉬 휴식을 취하세요(Have a break)'의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하기 위해 생성형
2024-01-19 김수경 기자 -
제일기획 자회사 '익스피리언스커머스', 인도 최대 냉장장비제조업체 소셜미디어 독점 대행
제일기획의 인도 자회사 '익스피리언스커머스(Experience Commerce)'가 인도 최대 상업용 냉장 장비 제조업체 '웨스턴리프리저레이션(Western Refrigeration)'의 소셜미디어 홍보 대행을 맡는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익스피리언스커머스는
2024-01-19 유다정 기자 -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캄보디아 메콩 산림 관리 위해 우리은행과 맞손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아포코)가 캄보디아 산림청과 우리은행과 메콩 유역의 산림 전용방지 및 보전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아포코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캄보디아 스텅 트랭 주에서 앞으로 30년간 3만헥타르(ha) 산림의
2024-01-18 유다정 기자 -
미디어와 인플루언서도 속였다… 가짜 럭셔리 주방 브랜드 '유레카 스피리티스'의 비밀은?
새롭게 론칭한 초호화 럭셔리 주방 브랜드 '유레카 스피리티스(Eureka Spiritis)'의 정체가 밝혀졌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IKEA)가 주방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바꾸기 위해 가짜 브랜드 '유레카 스피리티스'를 론
2024-01-17 김수경 기자 -
광고도 '커머스' 시대… 디즈니, 쇼퍼블 광고 '게이트웨이 숍' 내놨다
글로벌 종합 미디어 회사 디즈니(Disney)가 커머스에 초점을 맞춘 쇼퍼블 광고(shoppable ads)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16일 업계에 따르면 디즈니는 지난 11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 맞춰 연례 행사인
2024-01-16 김수경 기자 -
'TV 홈 엔터테인먼트'에 힘 싣는 삼성, 소규모 대행사 '퀄리티 미츠' 손 잡았다
삼성전자(Samsung Electronics)가 미국 내 '홈 엔터테인먼트(Home Entertainment)' 사업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를 담당할 대행사로 소규모 독립 에이전시인 '퀄리티 미츠(Quality Meats)'를 택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15일
2024-01-15 김수경 기자 -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동티모르 지역 주민과 나무심기 나서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이하 아포코)는 동티모르 식목일을 맞아 동티모르 농림축산부(ALFF)와 공동으로 나무심기 행사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아포코에 따르면 동티모르 마나투투현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싸나나 가즈모(Xanana Gusmao) 동티모르 총리,
2024-01-12 유다정 기자 -
AI가 만든 '스캠 광고' 주의보… 송혜교·조인성 이어 테일러 스위프트까지 당했다
생성형 AI(인공지능)가 만든 '스캠(scam, 사기)' 광고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 배우 송혜교와 조인성의 얼굴과 목소리를 조작한 딥페이크(deepfake, AI를 활용한 영상 합성 기술) 영상이 투자 사기에 악용되면서 논란이 된 가운데, 미국 팝스타
2024-01-12 김수경 기자 -
구글도 뛰어든 '쿠키리스' 시대, 디지털 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3가지
구글이 미뤄왔던 쿠키(웹 서드파티 데이터) 중단을 시작하면서, 개인정보 보호라는 거대한 물살을 재촉하고 있다. 웹에 이어 애플리케이션 마케팅에 있어서도 타깃팅에 어려움이 가중되면서, 애플 iOS와 검색엔진최적화(SEO), 퍼스트파티데이터를 활용한 고객관계관리(CRM)
2024-01-12 유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