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사상 가장 성공한 광고 'Got Milk?', 30주년 맞은 '우유 수염' 캠페인을 새로 쓰다
역사상 가장 성공한 광고 캠페인 중 하나로 꼽히는 캘리포니아유가공업자협회(California Milk Processor Board, 이하 CMPB)의 'Got Milk?(갓 밀크?) 우유 수염(Milk Mustache)' 캠페인이 올해로 30주년을 맞았다. 유명인들의
2025-09-11 김수경 기자 -
애플·나이키·디즈니 제쳤다… 우버, 2025 에미상 '최고의 광고'로 선정
우버(Uber)의 'Brian Cox Goes to College(브라이언 콕스, 대학에 가다)' 캠페인이 미국 'TV계의 오스카(아카데미상)'로 불리는 에미상(Emmy Awards)이 꼽은 최고의 광고로 선정됐다.9일 에미상을 주관하는 미국 텔레비전 예술 과학 아카데
2025-09-09 김수경 기자 -
취권·쿵푸허슬 만큼 재밌는 '쿵 프라이'의 등장… 맥도날드, 잊혀져가는 전통 무술로 Z세대 공략
맥도날드가 감자튀김을 지키기 위한 한 쿵푸 소녀의 스토리를 유쾌하게 풀어내며, 잊혀져가는 무술 문화를 젊은 세대와 연결하는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대만 맥도날드는 감자튀김을 빼앗아 먹으려는 사람들을 물리칠 수 있는 무술 '쿵 프라이
2025-09-04 김수경 기자 -
"AI 시대, 콘텐츠의 핵심은 가치 창출과 맥락에 대한 이해"…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
"AI(인공지능)를 활용해 콘텐츠를 만들 때 중요한 것은 기술 그 자체가 아니라, AI에게 다양한 맥락을 이해시키고 AI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찾아내는 것입니다."[부산 = 김수경 기자]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Orbit)가 AI 시대의 콘텐츠 환경 변화와 마케팅의 새
2025-08-29 김수경 기자 -
"AI 미디어 시대, 초개인화 마케팅과 효율화가 관건"… 김용태 더에스엠씨 대표
[부산 = 김수경 기자] 소셜미디어 태동기부터 지금까지 약 15년 동안 업계 최전선에서 콘텐츠 혁신을 이끌어온 더에스엠씨가 'AI(인공지능) 미디어'라는 거대한 변화를 정면으로 마주하고 있다.김용태 더에스엠씨 대표는 28일 부산 시그니엘에서 열린 2025 부산국제마케팅
2025-08-28 김수경 기자 -
"AI가 벌어 준 시간, 인간만이 할 수 있는 가치있는 일에 집중하라"… 백승록 CJ메조미디어 대표
"AI(인공지능)로 인해 업무 방식의 근본적 변화와 진화가 시작됐습니다. 10명이 하던 일을 이제는 2~3명이 할 수 있게 됐죠. AI의 효율성과 자동화는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시켰습니다. 그렇다면, AI가 벌어 준 그 시간 동안 우리 인간은 무엇을 해야 할까요? A
2025-08-27 김수경 기자 -
술 마시는 MZ세대 점점 줄어드는데… 켄달 제너 '818 데킬라'가 성공한 이유는?
유명 모델이자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2억8000여명을 보유한 세계적 인플루언서인 켄달 제너(Kendall Jenner)가 만든 데킬라 브랜드 '818 데킬라(818 Tequila)'가 작지만 즉각적인 즐거움을 추구하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 '리틀 트릿(little tre
2025-08-27 김수경 기자 -
피자헛, 6년 만에 브랜드 로고 또 바꿨다… 한국은 언제 바꿀까?
글로벌 피자 프랜차이즈 피자헛(Pizza Hut)이 글로벌 시장을 위한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공개했다.25일 업계에 따르면 피자헛이 최근 공개한 신규 로고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빨긴 지붕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오른쪽으로 살짝 기울어진 이탤릭체를 사용해 세련된 느낌을 더
2025-08-25 김수경 기자 -
구글 다이나믹링크 25일 종료… 대체재 찾는 마케팅 업계, '실시간 CRM'으로 눈 돌린다
구글이 파이어베이스 다이나믹링크 지원을 중단하면서 업계는 유저 여정을 잇는 MMP(Mobile Measurement Partner)와 전환을 완결하는 실시간 고객관계관리(CRM)로 눈을 돌리고 있다.21일 앱스플라이어는 '원링크로 대비하는 파이어베이스 다이나믹 링크 종
2025-08-22 유다정 기자 -
'댄스 광고'로 부활한 갭(GAP), 하이브 걸그룹 '캣츠아이'와 K팝 팬덤 노린다
최근 음악과 패션, 문화를 결합한 댄스 중심의 광고 캠페인으로 브랜드 입지를 회복하고 있는 갭(GAP)이 이번엔 하이브의 글로벌 걸그룹 캣츠아이(Katseye)와 손잡고 전 세계 K팝 팬들을 공략한다.21일 업계에 따르면 갭은 최근 캣츠아이와 함께 2025년 가을 시즌
2025-08-21 김수경 기자 -
"이게 가능해?"… 400명의 학생들과 완성한 '3분 20초' 숨 막히는 원테이크 광고
영국 방송사 채널4(Channel 4)가 인기 다큐멘터리 시리즈 '에듀케이팅 요크셔(Educating Yorkshire)'의 귀환을 알리기 위해 전례 없는 학생 주도형 대규모 캠페인을 펼쳤다. 약 400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다양한 캠페인 중, 3분20초 분량의 원테이크
2025-08-14 김수경 기자 -
172년 전통 리바이스, '비욘세 효과'로 다시 뜨겁게… 브랜드가 문화 중심에 서는 방법
"데님 위에 데님, 심플한 흰색 티셔츠 하나로 하이패션을 보여줄게(Denim on denim, on denim, on denim. Give you high fashion in a simple white tee)", "오, 네가 나의 리바이스 청바지면 좋겠어(Oh, yo
2025-08-11 김수경 기자 -
컬럼비아, 아웃도어 브랜드 광고의 틀을 깨다… "자연은 때때로 잔혹하니까요"
자연을 마냥 아름답고 평화로운 공간으로 묘사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광고의 통념을 깬 컬럼비아 스포츠웨어(Columbia Sportswear) 광고가 공개됐다. 계속해서 이어지는 예상 밖의 자연 재해부터 통제 불가능한 날씨, 위협적인 야생 동물과의 만남, 심지어는 생존의
2025-08-08 김수경 기자 -
"AI 광고의 핵심은 '연결', 마케터 역할도 바뀌어야"… 장윤석 네이버 세일즈기획실장
"인공지능(AI) 광고 시대엔 마케터의 역할도 변해야 합니다. AI가 광고 캠페인 전반을 자동화함에 따라, 마케터는 AI가 잘 배울 수 있는 조건과 환경을 어떻게 만들어 줄 것인가를 고민하는 '설계자'가 돼야 하죠."5일 에이비일팔공(AB180)이 서울시 강남구 소재
2025-08-06 유다정 기자 -
"구글 한 조각, 코카콜라 한 조각 사세요"… 은행 광고에 글로벌 브랜드 총출동한 까닭은?
캐나다의 2위 은행인 토론토도미니언뱅크(이하 TD뱅크)가 누구나 글로벌 브랜드 주식을 소유할 수 있는 소수점 주식 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눈길을 끄는 옥외광고(OOH) 캠페인을 선보였다.4일 업계에 따르면 TD뱅크는 최근 캐나다 전역 거리 곳곳에 'Fractional
2025-08-04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