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디 채스테인부터 메간 라피노까지… 나이키, 2023 FIFA 여자 월드컵 캠페인 온에어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가 2023 국제축구연맹(FIFA) 호주·뉴질랜드 여자월드컵 개막에 맞춰 세계 최고의 여자 축구 선수들과 함께 한 신규 캠페인을 공개했다.20일 업계에 따르면 나이키는 2023 FIFA 여자 월드컵을 앞두고 '왓 더 풋볼(What
2023-07-20 김수경 기자 -
"힘들게 만든 광고, 이렇게 집행하실건가요?"… 아마존 애즈, 광고를 광고하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Amazon)의 디지털 광고 사업 부문인 '아마존 애즈(Amazon Ads)'가 효과적인 광고 집행에 대한 자신감을 담은 신규 캠페인을 선보였다.19일 업계에 따르면 아마존 애즈는 최근 'Ads that work as hard as y
2023-07-19 김수경 기자 -
챗GPT·바비·여자 축구… 2023년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는?
2023년 현재,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는 무엇일까.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에이지(AdAge)는 2023년 미국 내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브랜드(America's Hottest Brands 2023) 20개를 선정해 발표했다.애드에이지에 따르면
2023-07-14 김수경 기자 -
브랜드를 핑크빛으로 물들여라!… 온 세상이 '바비(Barbie)' 마케팅
오는 7월 21일 북미 개봉(국내 7월 19일)을 앞둔 영화 '바비(Barbie)'에 평단의 호평이 쏟아지면서 기대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바비 마케팅'이 활기를 띠고 있다.12일 업계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엑스박스(Xbox)를 비롯해 에어비앤비(
2023-07-12 김수경 기자 -
"1억명 코 앞·광고주 대거 이동"… 광고 없는 메타 '스레드', 트위터 킬러 될까?
메타(Meta)가 텍스트 중심의 소셜 플랫폼 '스레드(Threads)'를 내놓고 트위터(Twitter) 잡기에 나섰다. 일론 머스크(Elon Musk) 인수 이후 혼란에 빠진 트위터를 대체할 대형 플랫폼의 등장에 광고·마케팅 업계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10일 메타와
2023-07-10 김수경 기자 -
"국내외서 주목받는 디지털 마케팅으로 금융의 가치 전할 것"…김소정 하나은행 부행장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폐지폐를 재활용한 '머니드림(Money Dream) 캠페인을 선보이며 각종 해외 광고제에서 국내 은행 최초로 11개 쇼트리스트에 올라 주목 받은 하나은행이 이번엔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
2023-06-23 김수경 기자 -
마케터는 대자연의 변화와 신경 다양성, 리퀴드 리얼리티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최근 전세계에 나타나는 이상 기후 현상과 신경 다양성(neurodivertisy) 이슈, 현실과 가상세계의 장벽이 허물어진 리퀴드 리얼리티(Liquid Reality)와 같은 이슈들 속에서 마케터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세계 최대 크리에이
2023-06-21 김수경 기자 -
애플, '가장 가치있는 글로벌 브랜드' 2년 연속 1위… 구글·MS·아마존 뒤이어
애플(Apple)이 2년 연속 '가장 가치 있는 글로벌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15일 글로벌 시장 조사 업체 칸타(Kantar)가 최근 발표한 'BrandZ'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해에 이어 2023년에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로 평가됐다. 애플
2023-06-15 김수경 기자 -
'빅맥' vs '와퍼' AI 광고 경쟁… 챗GPT가 선택한 최고의 햄버거는?
세계 1위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McDonald's)와 경쟁업체인 버거킹(Burger King)이 AI(인공지능) 광고 경쟁을 벌였다. AI 광고 경쟁에서 승리한 브랜드는 무엇일까?12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길거리에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옥외광고가 나란히 게재되는 진
2023-06-12 김수경 기자 -
'볼보의 자신감'… CEO의 언박싱 PT 영상 화제
스웨덴 자동차 브랜드 볼보자동차(Volvo car)의 짐 로완(Jim Rowan) 최고경영자(Chief Executive Officer, CEO)가 등장한 신차 홍보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약 6분에 달하는 긴 영상 속에서 쉽고 재밌는 설명과 함께 자연스러운 연기
2023-06-09 김수경 기자 -
"소비자 10명 중 9명, 인플루언서 신뢰하지 않는다"… 뜨는 UGC
소비자 10명 중 9명 가량은 더 이상 인플루언서를 신뢰하지 않는다는 새로운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이제 브랜드 마케팅에 있어 광고비나 협찬을 받는 인플루언서 콘텐츠 대신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user-generated content, 이하 UGC)가 더욱 중요
2023-06-08 김수경 기자 -
'코크도 리필 가능'… 코카콜라 "유리병 20회 재사용, 탄소배출량 82% 감소"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플라스틱을 소비하는 브랜드로 알려진 코카콜라(Coca-Cola)가 플라스틱 페트병 사용을 줄이고 탄소배출량을 감량하기 위해 특별한 실험을 시작했다. 1950~1960년대 우유 배달부들이 빈 병을 회수한 뒤 다시 우유를 채워 집 앞으로 배달했던 것처
2023-06-07 김수경 기자 -
제일기획, 해외시장 확대… 호주법인 자회사 리브랜딩
제일기획 호주법인이 지난해 시드니에 두번째 사무실을 오픈한 데 이어 최근에는 자회사인 OneRX와 CYLNDR(실린더)를 도입하며 호주 비즈니스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31일 업계에 따르면 제일기획 호주법인은 영업 확대를 위해 내부 조직을 새롭게 브랜딩하면서 OneR
2023-05-31 김수경 기자 -
우버이츠, '소식좌' 위한 한정판 '초소형' 배달 음식 내놨다… '맛은 그대로'
음식 배달 서비스 플랫폼 우버이츠(Uber Eats)가 개미만큼 먹는 일명 '소식좌'들을 위한 '퀀텀 카페(The Quantum Cafe)'를 선보였다.24일 업계에 따르면 우버이츠는 최근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Ant-Man and the Wasp: Qu
2023-05-24 김수경 기자 -
"인플루언서 영향력 지속… 新 플랫폼 등장할 것"… 삼성전자 김수민 프로
"애착과 신뢰, 팬덤과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우리에게 큰 영향력을 끼치는 존재가 된 인플루언서는 앞으로도 그 영향력을 지속하며 세분화, 파편화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아가 생성형 AI(인공지능) 등 기술 발전에 의해 새로운 형태의 인플루언서와 플랫폼도 등장하게 될 것입
2023-05-23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