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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가심비→시성비, 바뀌는 트렌드에 필요한 건 'AI'
평소에는 '가성비' 편의점 도시락을 먹다가 이따금 비싼 '맡김 차림(오마카세)' 식당에 가간다. 이런 양극화된 소비를 하는 사람을 5~6만원 구매 고객군으로 치부한다면 제대로된 마케팅은 불가능하다. 평균이 아닌 개개인의 특성을 파악하고 적절한 때와 채널을 찾는 것이 마
2023-10-19 유다정 기자 -
2025년 미래 소비자는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떻게 행동할까?
2025년 미래의 소비자는 어떤 감정을 느끼고, 어떤 유형으로 구분될까.글로벌 소비 트렌드 분석 기관인 '워스 글로벌 스타일 네트워크(Worth Global Style Network·이하 WGSN)'가 2025년 미래 소비자 트렌드를 예측했다.WGSN의 칼라 부자시(C
2023-10-18 권경은 기자 -
토요타, 현대차 이어 NFL 공식 자동차 스폰서로… 광고 효과는?
일본 차량 브랜드 토요타(Toyota)가 현대자동차에 이어 NFL(내셔널 풋볼 리그)의 새로운 공식 자동차 스폰서가 됐다.13일 업계에 따르면 토요타는 최근 NFL과 파트너십을 맺고 NFL의 공식 자동차 스폰서가 됐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까지 4년간 NFL의 공식
2023-10-13 김수경 기자 -
"소비자는 단순함을 원한다"… 세계에서 가장 심플한 브랜드 톱10
독일의 식품 유통업체인 리들(LiDL)이 세계에서 가장 단순한 브랜드(World's Simplest Brands) 1위에 올랐다.12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적인 브랜드 전략 기업 시겔&게일(Siegel&Gale)은 9개국 1만5000여명을 대상으로 브랜드가
2023-10-12 김수경 기자 -
"생성형 AI로 만드는 크리에이티브, 미래가 아닌 지금"… AWS가 그리는 '기술 민주화'
"생성형 AI(Generative AI)를 활용하면 아이디어를 빠르게 렌더링(이미지 합성)해내거나 고도로 개인화된 마케팅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제작도 가능합니다. 생성형 AI로 크리에이티브 만드는 시대는 미래가 아닌 지금입니다."전 세계, 전 산업 분야에서 생성형 AI
2023-10-12 유다정 기자 -
개최 100일 앞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올림픽 레거시' 이어 받는다
강원도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의 유산을 이어받는다. 청소년(15세~18세)의 무대인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이하 '강원2024')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내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진행될 강원2024를 밝힐 성화도 국내에 도착해 열기를 한층 더
2023-10-11 유다정 기자 -
"압타밀 너머 삶을 변화시키는 영양 솔루션 브랜드로 확장"… 하빕 다킬 다논 뉴트리시아 한국지사장
"갓 태어난 아이에게 가장 좋은 음식은 모유입니다. 여건상 모유수유가 어려운 분을 위해 조제분유가 존재하죠. 압타밀은 모유를 대체할 수 있는 좋은 분유를 만들기 위해 120여년 간 연구와 혁신을 지속해왔습니다. 이제는 분유뿐만 아니라 아동, 청소년, 성인, 질병을 앓는
2023-10-06 김수경 기자 -
'네카오' AI 업은 '코바코 아이작'으로 무료 광고 카피 써 보니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운영하는 인공지능(AI) 광고 창작 지원 시스템 '아이작(AiSAC)'이 네이버와 카카오의 초거대 AI를 탑재해 서비스 품질을 높였다. 아이작은 AI와 빅데이터로 누구나 쉽게 광고 기획과 창작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공공 서비스다. 기
2023-10-05 유다정 기자 -
애플 저격한 구글… "아이폰 아이메시지는 구닥다리, 80년대 삐삐 수준"
구글(Google)이 애플(Apple) 아이폰(iPhone)의 문자 메시지 서비스인 아이메시지(iMessage)를 1980년대 통신 기기인 '삐삐(무선 호출기)'에 빗댄 신규 캠페인을 선보였다. 애플이 고집하는 독자적인 아이메시지와 구글의 안드로이드 기기 간의 문자 호
2023-09-25 김수경 기자 -
런던 타워브리지에서 펄럭이는 나이키의 첼시FC 초대형 유니폼
영국 런던의 상징인 타워 브리지(Tower Bridge)에 나이키(Nike)의 첼시 FC(Chelsea FC) 초대형 유니폼이 걸렸다.19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나이키가 출시한 첼시FC의 대형 유니폼이 타워 브리지에 걸린채 바람에 펄럭이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화제를 모
2023-09-19 김수경 기자 -
욕 먹는 애플 신규 광고… '친환경' 앞세운 '그린워싱' 들통
애플(Apple)이 지난 12일(현지시간) 신제품 행사에서 새 광고 캠페인 '어머니 대자연, 환경 보고 받으시는 날(Mother Nature)'을 선보였다.팀 쿡(Tim Cook) 애플 최고 경영자(CEO)와 임원진들이 오는 2030년까지 모든 제품에 탄소중립을 실현하
2023-09-18 권경은 칼럼 -
'브랜드 충성도' 1위는 애플… 삼성 8위·현대차 15위로 '껑충'
특정 브랜드의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강력하고 변함없는 헌신을 의미하는 '브랜드 충성도(Brand Loyalty)'가 가장 높은 올해의 브랜드가 공개됐다.15일 미국 브랜드 조사 업체 브랜드 키스(Brand Keys)가 발표한 로열티 리더스 리포트(Loyalty Le
2023-09-15 김수경 기자 -
소셜미디어 광고비 25% 줄인 아마존, 틱톡 광고비만 30% 늘렸다… 왜?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이자 세계 최대 광고주 중 하나인 아마존(Amazon)이 타 소셜미디어 채널 광고비를 모두 줄인 반면, 숏폼(short form, 짧은 형태의)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에는 오히려 더 많은 광고비를 쏟아 붓고 있다. 글로벌 이커머스 강
2023-09-14 김수경 기자 -
아스팔트 위에 새빨간 립스틱 자국… 파리 시내에 초대형 립스틱이?
프랑스 파리에 거대한 립스틱을 매단 채 달리는 자동차가 등장했다. 대형 립스틱은 아스팔트 도로 위에 빨간색 립스틱 자국을 선명하게 남기며 놀라운 발색력과 지속력을 뽐냈다.13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 최대 뷰티 기업 로레알 파리(L’Oreal Paris)는 립스틱 신제품인
2023-09-13 김수경 기자 -
브랜드 로고에 숨겨진 문법을 파헤치다… 디자인 지침서 '심볼백서'
모든 브랜드는 고유의 로고를 갖고 있다. 브랜드의 정체성과 핵심 메시지가 응축 돼 담겨있는 로고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얼굴이자, 심볼(symbol, 상징)과도 같다.로고 속에 숨겨진 표현 공식과 적용되는 규칙을 총망라한 디자인 지침서 '심볼백서'는 심볼 마크의 소재와 유
2023-09-08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