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무원푸드앤컬처, 병무청과 나라사랑 가게 업무 협약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가 병무청의 병역이행자 우대 사업에 동참해 일상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풀무원푸드앤컬처는 19일 정부대전청사에서 병무청과 '나라사랑 가게'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풀무원푸드앤컬

    2024-04-21 최신혜 기자
  • 고물가에 CU '초저가 득템 시리즈' 통했다 … 누적 판매량 3천만개 돌파

    CU는 대표 초저가 PB브랜드 득템 시리즈가 누적 판매 3000만개를 돌파하며 고물가 시대에 알뜰템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CU가 2021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득템 시리즈는 라면, 계란, 김치, 티슈, 즉석밥을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보다 합리적인

    2024-04-21 최신혜 기자
  • '123층 한계 도전' 롯데월드타워 2024 스카이런, 누적 1만명 돌파

    롯데월드타워가 지난 20일 개최한 수직마라톤 대회 ‘2024 스카이런(SKY RUN)’에 역대 가장 많은 총 2200여명이 참가했다. 21일 롯데물산에 따르면 스카이런(SKY RUN)은 롯데월드타워 1층에서 123층까지 총 2917개의 계단을 오르며 한계에 도전하는 ‘

    2024-04-21 최신혜 기자
  • 백화점에서 수거한 비닐 재활용… 현대백화점, 폐비닐 재활용 프로세스 구축

    현대백화점은 HD현대오일뱅크와 '플라스틱 비닐 순환경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측은 백화점과 아울렛 운영 중에 발생하는 비닐 폐기물 수거용 봉투로 재활용하는 '비닐 투 비닐(Vinyl to Vinyl)' 프로세스를 도입하

    2024-04-21 문은혜 기자
  • 동물 줄기세포로 배양한 고기, 식탁에서 만난다… 식품업계 투자 속도

    살아있는 동물의 줄기세포를 채취·배양해 살코기를 만드는 '배양육' 시장이 본격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정부가 배양육 산업 육성 의지를 밝히며 관련 규제를 완화하면서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정부는 배양육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행보를 가속화하고 있다. 지

    2024-04-21 최신혜 기자
  • 신세계백화점 온라인 선물관 오픈 1주년…일주일간 할인 행사 연다

    신세계백화점이 온라인 선물하기 플랫폼인 ‘신백선물관’ 오픈 1주년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일주일간 대대적인 행사를 펼친다고 21일 밝혔다.가정의 달인 5월을 앞두고 신세계백화점의 품격을 담은 선물을 제안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는

    2024-04-21 문은혜 기자
  • 롯데백화점몰에 ‘바샤커피’ 브랜드관 오픈… 국내 사업 본격화

    롯데백화점은 오는 22일 롯데백화점몰에 ‘바샤커피’ 전용 브랜드관을 오픈하며 온라인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1일 밝혔다.지난해 9월 ‘바샤커피’의 국내 프랜차이즈 및 유통권 단독 계약을 체결한 롯데백화점은 이번 브랜드관 오픈에 이어 오는 7월 청담동에 오프라인 1호 매장

    2024-04-21 문은혜 기자
  • SSG닷컴, ‘룰루레몬’ 브랜드관 오픈… 단독 상품도 확대

    SSG닷컴이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 룰루레몬의 브랜드관을 22일 열고 액티브웨어 시장 저변 확대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SSG닷컴과 룰루레몬의 돈독한 파트너십를 기반으로 기존 룰루레몬 공식스토어를 브랜드관으로 확장해 선보인다. 브랜드관은 공식스토어의 상위 개념으로

    2024-04-21 문은혜 기자
  • 롯데마트, 3년 연속 ‘그린스타’ 인증 획득… “대형마트 최초”

    롯데마트는 지구의 날을 맞아 오는 22일 ‘그린스타’ 인증을 획득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인증 획득은 22년 이후 3년 연속 획득하는 것으로 대형마트 최초의 기록이다.롯데마트는 해당 인증 획득을 위해 지난 1년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해 12월에는 롯

    2024-04-21 문은혜 기자
  • 아워홈, 지난해 매출 1조9835억원… 식음료부문 실적 견인

    아워홈은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역대 최대 수치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아워홈 2023년 매출(연결기준)은 전년 대비 약 8% 늘어난 1조9835억원이며, 영업이익은 943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76% 상승했다. 코로나 등 경영악화 요인으로 창사 첫 적자를 낸지

    2024-04-19 최신혜 기자
  • 소노인터내셔널, 하와이 ‘와이키키리조트호텔’ 인수… 해외진출 본격화

    국내 최대 호텔·리조트 기업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하와이 호놀룰루에 위치한 ‘와이키키리조트호텔’의 인수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호텔·리조트 체인으로 사업을 확장한다고 19일 밝혔다.‘와이키키리조트호텔’은 기존 한진칼이 지분의 100%를 소유하고 있는 호텔

    2024-04-19 최신혜 기자
  • [르포] "100원에 와서 28만원치 받아가요"… 성수동에 뷰티 팝업 낸 쿠팡

    “고물가 시대에 이런 행사만큼 소비자들한테 이득인게 어디있겠어요?”(쿠팡 메가뷰티쇼를 방문한 회사원 A씨)낮 기온이 24도까지 오른 19일 오후. ‘팝업의 성지’로 불리는 성수동 한 골목이 쿠팡의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방문한 인파들로 북적이고 있었다. 스토어에서

    2024-04-19 문은혜 기자
  • 레브론 프로페셔널, '뉴 익스피리언스' 라인 선보여

    헤어 케어 브랜드 ‘레브론 프로페셔널’이 모발 상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익스피리언스’ 라인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익스피리언스’ 라인의 주요 성분인 ‘아쿠아마리스 콤플렉스’는 필수 미네랄이 풍부해 두피의 힘을 키우고, 활성산소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2024-04-19 문은혜 기자
  • 제스프리, 뉴질랜드산 '키위' 올해 첫 출하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가 뉴질랜드의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썬골드키위와 루비레드키위를 올해 국내에 첫 출하한다고 19일 밝혔다. 제스프리의 썬골드키위 100g에는 152mg의 비타민C가 포함돼 하루에 한 개만 먹어도 성인 기준 일일 권장 섭취량(100mg)을 채울

    2024-04-19 강필성 기자
  • 펄램갤러리, 아트오앤오2024 참가… 마스터급 작가 작품 31점 선봬

    세계 현대미술계에서 선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펄램 갤러리가 지난 4월 18일부터 21일까지 세텍(SETEC)에서 개최되는 ‘아트 오앤오 2024’에 참가한다. 이번 아트 오앤오에는 20여개국의 글로벌 갤러리가 참여 중이다. 펄램 걸러리는 최근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작

    2024-04-19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