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뱅, 바이더씨X조내진 소믈리에 이태리 와인 디너 진행

    수입 주류 전문 기업 레뱅은 지난 18일 초이닷 총괄 매니저이자 대한민국 최고의 소믈리에 조내진과 이탈리아 남부를 그대로 표현해낸 와인바 바이더씨(By the sea)가 함께하는 이태리 와인 디너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레뱅을 대표하는 브랜드이자 이탈리아 마르께 지

    2024-06-28 강필성 기자
  • [르포] 외식 창업 솔루션의 정수를 만난다, CJ프레시웨이 '푸드 솔루션 페어 2024'

    “지속 성장 가능한 솔루션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하게 됐습니다.”2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만난 김종선 CJ프레시웨이 상품마케팅본부장은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가 CJ프레시웨이가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방향”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CJ프레시웨이는 6월

    2024-06-27 조현우 기자
  • 파리바게뜨, 대용량 커피 '빅아아' 한 달 만에 100만 잔 판매

    파리바게뜨가 지난달 선보인 ‘빅사이즈 아이스 아메리카노(이하 빅아아)’가 출시 한달만에 100만잔 판매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빅아아’는 100% 스페셜티 커피만을 사용하는 자체 커피 브랜드 ‘카페 아다지오 100% 스페셜티’ 커피를 620㎖ 대용량으로 선보인 제

    2024-06-27 조현우 기자
  • ​hy, 광고비·가입비 없는 무료 배달앱 '노크' 론칭

    hy가 배달앱 ‘노크(Knowk)’를 론칭하고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7일 밝혔다.노크는 ‘Know’와 ‘K-local’의 합성어로 ‘지역 상권을 알아가다’는 뜻과 함께 노크 자체로 고객의 집 문을 두드린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hy는 소비자의 합리적 구매활동을 지원하는

    2024-06-27 조현우 기자
  • 순환경제 활성화 속도… 롯데칠성음료, '2030 플라스틱 감축 로드맵' 수립

    롯데칠성음료가 ESG 경영 신청과 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한 ‘2030 플라스틱 감축 로드맵’을 수립했다고 27일 밝혔다.오는 2030년까지 석유에서 추출된 원료로 만들어진 신재 플라스틱 사용량을 2023년 대비 20% 줄이는 것을 핵심 목표로 삼고 있다.롯데칠성음료는 이

    2024-06-27 조현우 기자
  • 스타벅스, 고객과 함께한 25년 가치 담은 음료·MD 선봬

    스타벅스 코리아가 개점 25주년을 기념해 ‘Meet the Starbucks Moment’를 테마로 다양한 헤리티지를 담은 상품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7월 5일부터 8월 말까지 진행되는 25주년 프로모션은 25년간 스타벅스 코리아와 함께해 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

    2024-06-27 조현우 기자
  • '복숭아·수박·한라봉' 여름 과일에 빠진 투썸플레이스, '실적 반등' 속도

    투썸플레이스가 여름을 맞아 ‘과일릭’ 트렌드를 앞세워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3년만에 영업이익이 반등하는 등 수익성 강화에 성과를 낸 만큼 실적 우상향에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2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투썸플레이스는 카페 성수기인 여름을 맞아 핵심 전략으로 ‘과일릭

    2024-06-26 조현우 기자
  • '한화 3남' 김동선 역량 통했다… 파이브가이즈 4개 점포 매출 '글로벌 톱10' 랭크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삼남인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이 들여온 미국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가 론칭 1년을 맞았다.지난해 6월 서울에 첫 매장을 낸 이후 총 4개 점포에 문을 연 파이브가이즈는 모두 글로벌 매출 상위 10개 점포에 이름을 올리며 성공적으로 시장

    2024-06-26 조현우 기자
  • 한국맥도날드, 감자튀김 판매 재개… "100% 안정화 될때까지 사이드메뉴 무료 변경"

    맥도날드가 공급 문제로 판매를 중단했던 후렌치 후라이(감자튀김) 판매를 순차적으로 재개한다고 26일 밝혔다. 후렌치 후라이 판매 재개에 따라 세트 메뉴도 판매된다. 맥도날드는 후렌치 후라이 수급 100% 정상화 시점까지 세트 메뉴 주문 시 사이드 메뉴를 추가

    2024-06-26 조현우 기자
  • "가볍게, 편하게" 존재감 키우는 스파클링 와인

    “레드와인이 대부분을 차지했던 예전과는 달리 스파클링 와인과 화이트 와인 비중이 높아지고 있습니다.”지난 25일 서울 여의도의 한 음식점에서 진행된 미디어데이에서 금양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국내 와인 시장에서 스파클링 와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올해 1~5월 기준 18%까지

    2024-06-26 조현우 기자
  • [깐깐한리뷰] 한 잔에 담긴 꽃과 과실의 향… 금양인터내셔날 '드모아젤 브뤼'

    차갑게 식은 와인 병을 잔에 기울이자 황금빛 액체가 천천히 쏟아진다. 작은 거품들이 일제히 올라오며 표면을 뒤덮는다. 잠시 후 거품이 사그라들자, 꽃과 과일, 뒤이어 조금은 쿰쿰한 마른 식빵 같은 향이 복합적으로 피어오른다.금양인터내셔날이 국내에 선보이는 스파클링와인

    2024-06-26 조현우 기자
  • 국내 주류 업계 최초 올림픽 공식 파트너 된 '카스'… "비알코올 맥주로 전세대 아우를 것"

    "카스가 한국 주류 업체 최초로 올림픽 파트너 레벨의 스폰서가 됐음을 자랑스럽게 공표합니다."26일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열린 ‘카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공식 파트너십 기념행사’에서 배하준 오비맥주 대표이사는 "카스는 탁월함, 존중, 우정 등 올림픽 정신의 핵심가치

    2024-06-26 최신혜 기자
  • [이슈메이커

    "IPO 혹은 매각" 아워홈 대표에서 해임된 막내 구지은의 운명은

    구미현 회장 체제로 전환된 아워홈의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져가고 있다. 구 회장이 취임 직후 전문기업에 매각을 공식화한 상황에서 다시 기업공개(IPO) 추진 의사를 밝혔기 때문이다. 업계에서는 매각과 IPO 모두 구 회장이 원하는 몸값을 받기 쉽지 않을 것

    2024-06-26 강필성 기자
  • CJ제일제당,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해 50억 상당 식품 기부

    CJ제일제당이 ‘장애인 일자리 창출·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서울밀알도봉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을 통해 CJ제일제당은 연간 50억원 규모의 식품을 굿윌스ㄴ토어에 기부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기대할 수 있는 고용 창출은

    2024-06-26 조현우 기자
  • 산지에서 바로 식탁으로… 동원디어푸드 더반찬&, 온라인 '산지직송' 론칭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가정간편식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산지직송’ 서비스를 론칭한다.26일 동원디어푸드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는 농수산물, 과일 등 신선식품을 산지에서 중간 유통 단계 없이 고객에게 직접 배송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가장 신선한 상태의 농

    2024-06-26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