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섬, 화장품 사업 진출 … '클린젠' 지분 인수

    한섬이 화장품 사업에 진출한다. 코스메슈티컬(화장품에 의약 성분을 더한 기능성 화장품) 전문기업 지분 인수를 통해 확보한 화장품 제조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내년 초 한섬의 고품격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걸맞는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를 론칭한다는 구상이다.한섬은 기능성 화장

    2020-05-11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CNP Rx 미라클 이펙트 블루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은 럭셔리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 Rx’에서 ‘스킨 레쥬버네이팅 미라클 에센스’의 대용량 에디션, ‘미라클 이펙트 블루 에디션’을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1년에 단 한번 출시되는 대용량 기획으로 미라클 에센스의 대

    2020-05-08 임소현 기자
  • 애경산업, 1Q 영업익 45% ↓… "면세점·홈쇼핑 채널 화장품 부진 탓"

    애경산업은 연결재무제표기준 2020년 1분기 매출 1604억원, 영업이익 126억원, 당기순이익 91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10.3%, 영업이익 45.3%, 당기순이익 50.3% 감소했다.사업부문별 살펴보면 생활용품사업은 매출 956억원,

    2020-05-07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 연도대상 수상자 봉사활동

    아모레퍼시픽은 2019년 방문판매 영업 현장에서 우수한 성과를 올린 카운셀러 연도대상 수상자들과 함께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가정 방문 봉사와 기부 활동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아동 및 시니어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월드비전과 함께한 세상을 향한 아름다운 나눔 현장 활동

    2020-05-07 김보라 기자
  • 코로나발 최악의 위기에 경영 시험대 오른 패션업계 2·3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사태로 패션업계가 유례없는 위기를 맞았다. 수년간 업황이 좋지 않았던 데다 코로나19까지 겹치자 최근 감원에 나서거나 파산하는 패션기업마저 나오고 있다. 이러한 위기 속에서 각 업체들이 어떻게 극복해 나갈지가 관심으로 떠올랐다.◇

    2020-05-07 김보라 기자
  • LF 모그 스튜디오, 옷장용 무선 제습기 출시

    LF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의 리빙 PB브랜드 모그 스튜디오(MOGG STUDIO)는 장마철을 앞두고 무선 제습기를 새롭게 출시하고 예약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디어미(Dearme) 옷장용 무선 제습기는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실리카겔을 활용한

    2020-05-06 김보라 기자
  • 루이뷔통 이어 티파니도 기습 인상… 명품 가격 '들썩'

    5월에도 명품업계가 가격이 줄줄이 인상되고 있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이 진정되면서 외출 인구가 증가해 보복적 소비가 발생할 시점에 맞춰 가격 인상을 단행하는 것이 아니냐는 평가다.6일 업계에 따르면 티파니는 이날부로 일부 품목의 가격을 올렸다.

    2020-05-06 김보라 기자
  • [인터뷰] 이지민 헨켈홈케어코리아 상무 "국민세제 '퍼실' 인기비결? 품질이죠"

    대한민국 주부는 고집스럽다. 트렌드 주기가 빨라지고 수많은 신제품이 쏟아지는 가운데 이들을 사로잡기란 쉽지 않다. 이중에서도 독일 생활용품업체 헨켈홈케어코리아의 액체세제 퍼실은 남다른 평가를 받고 있다. 애경산업, LG생활건강, 라이

    2020-05-06 김보라 기자
  • 애경산업, 32억원 상당 사랑나눔 물품기부

    애경산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사단법인 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함께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소외될 수 있는 이웃을 지원하기 위한 생필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애경산업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사정이 어려워진 취약계층의 개인위생 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해 소비자가 기준

    2020-04-29 김보라 기자
  • 신세계인터 '연작', 전속 모델로 신인배우 고윤정 발탁

    신세계인터내셔날의 고기능성 한방 화장품 브랜드 연작(YUNJAC)은 신인 배우 고윤정을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고 29일 밝혔다.고윤정은 지난해 tvN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 녀석으로 데뷔한 신예다. 통신사 광고를 통해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은 그녀는 최근 뮤직비디오에서 박

    2020-04-29 김보라 기자
  • "평범한 아웃도어 신발은 가라"… 네파 '스티오 고어텍스'

    따뜻한 봄 날씨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모두 거창한 운동도 좋지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걷기가 체력 증진은 물론 건강한 몸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을 준다고 말한다. 걷기의 효과가 대두되면서 일상 속에서 걸을 수 있는 거리는 되도록 걸어다니는 워킹족부터 가까운

    2020-04-29 김보라 기자
  • 코로나19에 희비 엇갈린 아모레·LG생건… 문제는 2Q, 전략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으로 'K뷰티' 양대산맥인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이 1분기에도 희비가 엇갈렸다. 대내외 악재 속에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역신장했지만 LG생활건강은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 아모레퍼시픽 '울고'·L

    2020-04-28 김보라 기자
  • 코로나 직격탄… 아모레퍼시픽그룹, 1Q 영업익 67%↓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올해 1분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았다.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1분기 매출 1조2793억원, 영업이익 67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2.1%, 66.8% 줄었다고 28일 밝혔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도 41.9%

    2020-04-28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 1Q 영업익 679억… 전년比 66.8%↓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1분기 매출 1조2793억원, 영업이익 67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2.1%, 66.8% 줄었다고 28일 밝혔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도 41.9% 감소한 948억원을 기록했다.

    2020-04-28 김보라 기자
  • CJ올리브영, '언택트 품평회' 개최… 중소기업 판로 지원

    올리브영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속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돕기 위한 언택트(Untact·비대면) 품평회를 개최한다.CJ올리브영은 28일부터 이틀간 신진 중소기업의 판로를 지원하는 즐거운 동행 품평회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C

    2020-04-28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