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혁신만이 살길"… IT 전문가 모시는 화장품업계

    화장품업계가 IT(정보기술) 인재 모시기 경쟁에 동참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비대면(언택트) 문화가 확산되자 포스트 코로나 대응 전략으로 디지털화 준비에 속도를 내는 것으로 풀이된다. 오프라인의 성장이 정체된 상황에서 날로 커지는 온라인

    2020-07-20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성별 관계없이 일하기 좋은 회사 만든다"

    아모레퍼시픽이 유엔의 '여성역량강화원칙'(WEPs)을 지지한다고 20일 밝혔다. UN의 2030 지속가능목표 SDG5(성평등) 달성의 일환으로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와 유엔여성기구(UN Women)가 2010년 공동 발족한 이니셔티브다.성평등 촉진을 위한 리더십,

    2020-07-20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LG생활건강, 애경산업, 유한킴벌리 外

    ◇애경산업 에이솔루션, 아크네 클리어 토너 패드 선봬애경산업의 에이솔루션는 아크네 클리어 토너 패드를 출시했다.에이솔루션 아크네 클리어 토너 패드는 피부결 정돈, 각질 케어, 피부 진정, 모닝 클렌징, 수정 화장까지 하나로 가능한 5in1 데일리 토너 패드라는게 회사측

    2020-07-20 김보라 기자
  • 위기의 K-뷰티… 이니스프리·잇츠한불 '실적부진'에 수장 교체

    올 하반기 화장품업계에 대표 교체 바람이 불고 있다. 경쟁 심화와 장기 불황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불확실한 경영환경과 급변하는 시장환경을 극복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럴 때일 수록 위기를 타개할 수 있는 리더의 경영능력이 어느 때보다 중

    2020-07-17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아모레퍼시픽, 미샤, LF 外

    ◇아모레퍼시픽 '위드림', 국무총리 표창 수상… "장애인 고용개선 앞장"아모레퍼시픽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위드림이 16일에 열린 2020년 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장애인고용촉진 유공자 정부 포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장애인고용촉진대회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2020-07-17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아모레퍼시픽, 애경산업, 빈폴 外

    ◇ 아모레퍼시픽, 디지털 환경 캠프 온라인 입학식 진행아모레퍼시픽이 지난 11일 디지털 여름 환경 캠프 '2020 Love the Earth'의 온라인 입학식을 진행했다. 생활 속 거리두기를 고려해 이번 환경 캠프는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50

    2020-07-16 김보라 기자
  • 이랜드, 컬쳐히어로에 20억 투자… "미래먹거리 HMR 사업 확장 속도"

    이랜드월드는 스타트업 기업인 컬쳐히어로에 20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컬쳐히어로는 음식 콘텐츠 제작과 프리미엄 먹거리 상품 개발에 전문화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는 미디어 커머스 기업이다. 레시피 플랫폼 아내의 식탁을 운영하면서 현재

    2020-07-15 김보라 기자
  • "패션 시장 최악인데" … '내셔널지오그래픽' 더네이쳐홀딩스 상장 괜찮을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국내 패션업계가 위축된 상황에서 더네이쳐홀딩스가 기업공개(IPO)에 나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5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더네이쳐홀딩스는 이날부터 16일까지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을 거쳐 27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2020-07-15 김보라 기자
  • 한국P&G, 환경보호 서베이 웹사이트·인스타그램 계정 개설… 친환경 실천 가이드

    한국피앤지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하는 인스타그램 계정 에코메이트를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앞서 한국피앤지는 지난 5월 자원순환사회연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환경 지속가능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과 실천 수준을 평가할 수 있는 설문 조사를 개발, 6월

    2020-07-14 김보라 기자
  • 삼성물산 준지, 서울을 런웨이로 '2021 S/S 컬렉션' 영상 공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준지(JUUN.J)는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디지털 파리 패션위크에 참여해 2021년 봄여름(S/S) 컬렉션을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준지는 지난 11일 오후 7시(한국시간) 파리 패션위크 채널 및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 2021년

    2020-07-14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 금속 스프링 빼고 재생 플라스틱으로 만든 친환경 용기 확대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최근 화장품 용기에 메탈 제로(metal zero) 펌프 도입 및 100% 재생 플라스틱 용기 활용 등 친환경 제품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이는 오는 2022년까지 약 700톤의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량을 감축하고 재활용성을 높이는 레스 플라스틱(L

    2020-07-14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에이본, 디지털 카탈로그 론칭… 모바일로 체험부터 주문까지

    LG생활건강의 미국 화장품 자회사 에이본은 모바일로 생생한 제품 체험과 주문까지 가능한 디지털 카탈로그를 론칭,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사업 고도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14일 밝혔다.에이본은

    2020-07-14 김보라 기자
  • "영업시간 줄이고 휴점까지"… '불꺼진' 쇼핑 1번가 명동

    쇼핑 1번지로 통하던 서울 중구 명동 상권이 흔들리고 있다. 한때 몰려드는 해외 관광객으로 행복한 비명을 지르던 상권은 내수침체 장기화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벼랑 끝에 몰렸다. 내국인은 물론 관광객의 매장 방문이 끊기자, 각

    2020-07-14 김보라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 스위스 명품 화장품 ‘스위스 퍼펙션’ 인수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13일 스위스 화장품 브랜드 ‘스위스 퍼펙션(Swiss Perfection)’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국내 기업이 해외 명품 스킨케어 브랜드를 인수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번 인수를 통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020-07-14 한지명 기자
  • 배해동 토니모리 회장 "뷰티헬스 플랫폼 기업으로 재도약"

    토니모리가 화장품 제조 및 유통, 헬스케어 등 토니모리 역량을 디지털 전환, 뷰티 및 헬스 플랫폼으로 재도약한다고 13일 밝혔다.토니모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기업이 반드시 갖춰야 하는 요소로 ‘디지털 혁신’을 꼽았다. 또한 ‘고객과 함께하는 디지털 파워 넘버원 뷰티

    2020-07-13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