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한 문장으로 설명될 만큼 단순하면서도 명확한 아이디어 보여줘야"… 임수진 제일기획 프로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9-02 김수경 기자
  • K-크리에이티비티 날개를 펴다: 숫자로 본 칸라이언즈서울 30년

    칸라이언즈코리아 30년의 역사는 한국 광고산업의 크리에이티비티와 경쟁력을 세계 무대에 서 입증해 온 중요한 기록으로 자리 잡고 있다. 칸라이언즈서울 페스티벌 30주년을 맞아, 지난 30년간의 성과를 살펴보고 향후 30년을 향한 비전과 과제도 짚어보고자 한다.K-크리에이

    2025-09-01 김재인 칼럼
  • "사람들이 변화 체감하고 자발적으로 확산할 때, 크리에이티브에 힘 생겨" … 송서율 대홍기획 아트디렉터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9-01 김수경 기자
  • 글로벌 여성 크리에이티브 리더를 꿈 꾼다면 도전하라!… 칸라이언즈 SIBI, 10월 7일부터 접수

    "Karm kar, phal ki iccha mat rakh(행동을 하되, 결과에 대한 욕심은 가지지 마라)"인도 고전의 유명 구절로, 결과(phal)는 신이나 우주의 영역이니 결과에 집착하지 말고 자신의 의무와 책임을 성실해야 한다는 철학이다. 즉 내가 통제할 수 있

    2025-09-01 유다정 기자
  • "AI 시대, 콘텐츠의 핵심은 가치 창출과 맥락에 대한 이해"…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

    "AI(인공지능)를 활용해 콘텐츠를 만들 때 중요한 것은 기술 그 자체가 아니라, AI에게 다양한 맥락을 이해시키고 AI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찾아내는 것입니다."[부산 = 김수경 기자]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Orbit)가 AI 시대의 콘텐츠 환경 변화와 마케팅의 새

    2025-08-29 김수경 기자
  • "칸라이언즈는 크리에이터를 계속 꿈꾸게 하는 원동력"… 박윤진 서울라이터컴퍼니 대표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29 김수경 기자
  • "AI 미디어 시대, 초개인화 마케팅과 효율화가 관건"… 김용태 더에스엠씨 대표

    [부산 = 김수경 기자] 소셜미디어 태동기부터 지금까지 약 15년 동안 업계 최전선에서 콘텐츠 혁신을 이끌어온 더에스엠씨가 'AI(인공지능) 미디어'라는 거대한 변화를 정면으로 마주하고 있다.김용태 더에스엠씨 대표는 28일 부산 시그니엘에서 열린 2025 부산국제마케팅

    2025-08-28 김수경 기자
  • 샌디에이고 미술관 100주년 기념 특별전, 11월 세종미술관서 열린다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를 거쳐 2차 세계 대전 이전의 모더니즘에 이르기까지 시대를 대표하는 거장들의 명작을 통해 서양 미술사 600년을 조망하는 특별전이 오는 11월 서울을 찾는다.문화콘텐츠 전문기업 가우디움어소시에이츠는 1925년 개관해 올해로 100주년을 맞은 샌디에

    2025-08-28 김수경 기자
  • "위대한 크리에이티비티는 평균에서 벗어난 도전적 아이디어에서 나온다"… 김종현 제일기획 사장

    "AI(인공지능)가 가져온 변화의 물결 속에서 마케팅 광고 업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어디일까요? AI가 효율적 방식으로 일하게 돕는 과학적 조력자인 것은 분명하지만, 크리에이티비티와 인사이트 측면에서는 분명 한계도 존재합니다. 위대한 크리에이티비티는 예측 오류를 최소

    2025-08-28 김수경 기자
  • "끝까지 남는 건, 좋은 아이디어와 진정한 크리에이티비티"… 빌염 융폰매트한강 CCO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28 김수경 기자
  • "AI가 벌어 준 시간, 인간만이 할 수 있는 가치있는 일에 집중하라"… 백승록 CJ메조미디어 대표

    "AI(인공지능)로 인해 업무 방식의 근본적 변화와 진화가 시작됐습니다. 10명이 하던 일을 이제는 2~3명이 할 수 있게 됐죠. AI의 효율성과 자동화는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시켰습니다. 그렇다면, AI가 벌어 준 그 시간 동안 우리 인간은 무엇을 해야 할까요? A

    2025-08-27 김수경 기자
  • 술 마시는 MZ세대 점점 줄어드는데… 켄달 제너 '818 데킬라'가 성공한 이유는?

    유명 모델이자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2억8000여명을 보유한 세계적 인플루언서인 켄달 제너(Kendall Jenner)가 만든 데킬라 브랜드 '818 데킬라(818 Tequila)'가 작지만 즉각적인 즐거움을 추구하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 '리틀 트릿(little tre

    2025-08-27 김수경 기자
  • "좋은 광고엔 질투날 만큼 좋은 크리에이티브 담겨"… 고태율 제일기획 프로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27 김수경 기자
  • "크리에이티브, 정의한 문제를 명확히 해결했는가가 중요"… 김동길 디마이너스원 대표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26 김수경 기자
  • 정부·미디어보다 '브랜드'를 더 신뢰하는 시대… "소비자에 실질적 도움 주는 것이 핵심"

    정부나 미디어보다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소비자에게 가장 중요한 가치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브랜드는 개인의 삶과 가족, 공동체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때 더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한다.2025 에델만(Edelman)의 신뢰도 지표(Trust Barometer) 보고서에 따

    2025-08-26 유다정 기자
이전 11 12 13 14 1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해킹
393화: 착한 해킹이잖아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6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09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

  • 10

    "기묘한 이야기 팬들만 주문 가능한 메뉴"… 버거킹의 기발한 '세계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