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칸라이언즈, 아이디어로 세상을 어떻게 바꾸는지를 볼 수 있는 곳"… 송창렬 크랙더넛츠 대표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14 김수경 기자 -
"크리에이티브는 목표를 이루기 위한, 가장 재미있고 의미있는 전략"… 윤성아 SM C&C CSO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13 김수경 기자 -
헤르페스·발기부전·낙태… 사회적 금기를 깬 파격적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힘
"무엇이 허용되는지가 아니라 무엇이 가능한지를 물어라" ― 제이슨 영(Jason Young) 노바티스(Novartis) 부사장성병, 발기부전, 낙태까지... 다소 민감하고 불편한 주제를 담야아 하는 상업 광고는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할까. 사회적 금기를 깬 놀라운 광고
2025-08-13 유다정 기자 -
"칸, 마케팅과 브랜드에 있어 크리에이티브가 얼마나 중요한지 일깨워 줘"… 이성하 버거킹코리아 CMO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12 김수경 기자 -
크리에이티브 산업의 여성 리더를 꿈 꾼다면… 칸라이언즈 'See It Be It' 무료 워크숍으로!
칸라이언즈(Cannes Lions)의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 'See It Be It(시잇비잇; 이하 SIBI)'이 전 세계 여성 광고인들을 위한 인터랙티브 워크숍 '2025 다이제스트(The 2025 Digest)'를 연다.12일 칸라이언즈 조직위원회는 크리에이티브
2025-08-12 김수경 기자 -
2024 파리올림픽, 마지막 금메달의 주인공은 쇼메·루이비통·디올 앞세운 'LVMH'
칸라이언즈(Cannes Lions)의 럭셔리 라이언즈(Luxury Lions)는 럭셔리 제품과 경험을 통해 누구나 꿈꿔왔던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고, 브랜드 충성도와 비즈니스 성과를 견인한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을 높이 평가하는 부문이다.심사위원장을 맏은 마틸드 델훔
2025-08-12 은현주 기자 -
172년 전통 리바이스, '비욘세 효과'로 다시 뜨겁게… 브랜드가 문화 중심에 서는 방법
"데님 위에 데님, 심플한 흰색 티셔츠 하나로 하이패션을 보여줄게(Denim on denim, on denim, on denim. Give you high fashion in a simple white tee)", "오, 네가 나의 리바이스 청바지면 좋겠어(Oh, yo
2025-08-11 김수경 기자 -
"좋은 크리에이티브, 사회적 가치와 기술적 진보 담아내야"… 전민기 TBWA코리아 본부장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11 김수경 기자 -
컬럼비아, 아웃도어 브랜드 광고의 틀을 깨다… "자연은 때때로 잔혹하니까요"
자연을 마냥 아름답고 평화로운 공간으로 묘사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광고의 통념을 깬 컬럼비아 스포츠웨어(Columbia Sportswear) 광고가 공개됐다. 계속해서 이어지는 예상 밖의 자연 재해부터 통제 불가능한 날씨, 위협적인 야생 동물과의 만남, 심지어는 생존의
2025-08-08 김수경 기자 -
"광고를 본 사람들에게 일정한 감정을 전달하는가가 핵심"… 남우리 스튜디오좋 CD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08 김수경 기자 -
진짜 바이럴? 꾸미지 말고 소비자에 맡겨라!… 마케터들이 꼭 알아야 할 소셜미디어 전략
Z세대는 더 이상 브랜드가 꾸민 콘텐츠에 반응하지 않는다. 트렌드를 좇는 대신, Z세대의 언어와 놀이방식을 수용하며 콘텐츠를 '함께 만드는' 브랜드들이 2025 칸라이언즈에서 주목받았다. 8일 브랜드브리프는 통제 대신 해방의 전략을 택한 브랜드, 유니레버(UN
2025-08-08 유다정 기자 -
싱가포르 최초의 '합법적 껌' 나왔다… 불가능을 가능케하는 '언씽커블스(unthinkables)' 캠페인
껌이 법적으로 금지된 나라 싱가포르에 최초의 합법적 껌이 등장했다. '언씽커블스(Unthinkables)'라는 이름의 껌은 모양도, 맛도, 씹는 재미도 모두 껌과 똑같지만 껌 베이스를 전혀 넣지 않은 '쫄깃한 사탕' 형태로 싱가포르의 법망을 유쾌하게 비켜 갔다.7일 업
2025-08-07 김수경 기자 -
"좋은 크리에이티브란, 복잡함을 단순화하는 것이 아니라 명확히 드러내는 것"… 사판 카디르 파울러스 CD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07 김수경 기자 -
"AI 광고의 핵심은 '연결', 마케터 역할도 바뀌어야"… 장윤석 네이버 세일즈기획실장
"인공지능(AI) 광고 시대엔 마케터의 역할도 변해야 합니다. AI가 광고 캠페인 전반을 자동화함에 따라, 마케터는 AI가 잘 배울 수 있는 조건과 환경을 어떻게 만들어 줄 것인가를 고민하는 '설계자'가 돼야 하죠."5일 에이비일팔공(AB180)이 서울시 강남구 소재
2025-08-06 유다정 기자 -
"세상을 움직이려면 크리에이티브를 실행하는 용기가 중요"… 박지현 HLL 스튜디오닷 본부장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06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