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막으로 감정까지 읽는 시대"… 청각장애인의 '영화 감상 경험'을 혁신하다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엑티베이션 라이언즈(Brand Experience & Activation Lions)는 브랜드가 '행동하고 있는가'를 보는 부문입니다. 단순히 멋진 말이나 캠페인 슬로건이 아닌, 브랜드가 실제 어떤 경험을 설계하고 실행했는지를 평가합
2025-08-06 은현주 기자 -
"사람들의 머리를 넘어 마음에 닿을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김효진 HSAD AI 디렉터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05 김수경 기자 -
치솟는 물가, 할인 쿠폰을 브랜드 경험으로 탈바꿈시킨 기발한 광고들
물가상승(인플레이션)이 심화되면서 소비자들은 실질적인 절약을 원하고, 브랜드는 이를 크리에이티브하게 풀어내는 방법을 찾고 있다. 칸라이언즈 2025에서 주목받은 지퍼락(ZIPLOC)과 메르카도 리브레(MERCADO LIVRE)의 캠페인들은 쿠폰을 감각적인 브랜드 경험으
2025-08-05 유다정 기자 -
"구글 한 조각, 코카콜라 한 조각 사세요"… 은행 광고에 글로벌 브랜드 총출동한 까닭은?
캐나다의 2위 은행인 토론토도미니언뱅크(이하 TD뱅크)가 누구나 글로벌 브랜드 주식을 소유할 수 있는 소수점 주식 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눈길을 끄는 옥외광고(OOH) 캠페인을 선보였다.4일 업계에 따르면 TD뱅크는 최근 캐나다 전역 거리 곳곳에 'Fractional
2025-08-04 김수경 기자 -
"단순 광고 넘어, 브랜드의 본질적 성장과 혁신 이끌어야"… 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04 김수경 기자 -
"돌고래를 용서하고 싶어"… 세상에서 가장 엉뚱하고 솔직한 이케아 침대 리뷰
세상에서 가장 엉뚱하면서도 솔직한 침대 매트리스 리뷰가 공개됐다.1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홈퍼니싱 브랜드 이케아 캐나다(IKEA Canada)는 최근 '슬립 토크 리뷰(Sleep Talk Reviews)' 캠페인을 공개하고 별점이나 후기 대신, 이케아 침대 매트리스를
2025-08-01 김수경 기자 -
"리스크 잘 컨트롤 할 때, 좋은 캠페인 탄생한다"… 전이안 컴파운드 컬렉티브 감독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01 김수경 기자 -
"칸라이언즈, 업계를 초월해 전 세계 사람들이 서로 영감을 주는 곳"… 김아영 이노션 팀장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31 김수경 기자 -
껌으로 생명 구하는 '히어로 껌', 조혈모세포 기증 등록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껌을 씹는 것만으로 누군가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면?까다롭고 복잡한 절차 없이도 껌을 씹는 것만으로 조혈모세포 기증 등록을 할 수 있는 '히어로 껌(Hero Gum)'이 등장했다. 이제 누구나 '히어로 껌'을 씹으면 혈액암 환자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영웅이 될 수 있
2025-07-31 김수경 기자 -
'그리고, 가정 폭력' 세 단어 추가했더니 일어난 변화… AXA, 보험의 정의를 새롭게 쓰다
브랜드의 변화를 넘어 비즈니스 자체를 바꾸는 아이디어가 주목받다.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라이언즈(Creative Business Transformation Lions)는 단순한 광고 캠페인이 아닌, 기업의 핵심 기능 전반에 걸쳐 크리에이티브한 변화를 이루어
2025-07-31 은현주 기자 -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전 세계에서 화제가 됐던 록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 콘서트의 키스 캠(kiss cam) 불륜 사건이 회사의 '위기'를 '기회'로 만든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로 떠올랐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6일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서 열린 콜드플레이
2025-07-30 김수경 기자 -
"칸라이언즈, 멀어 보이지만 언젠가 현실이 될 수 있는 꿈"… 강승리 제일기획 프로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30 김수경 기자 -
"혹시, 생리대 있어?"… 여자들만 아는 공감 포인트를 브랜드 경험으로 바꾼 시크릿데이의 마케팅 전략
"혹시... 생리대 있어?"여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빌려본 적도, 빌려준 적도 있을 법한 생리대. 오직 여자들만 공감할 수 있는 '생리대 빌려주는 상생 문화'를 새로운 브랜드 경험의 기회로 바꾼 시크릿데이의 마케팅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 29일 브랜드브리프는
2025-07-29 김수경 기자 -
"칸라이언즈는 크리에이티브와 영감의 원천이 되는 곳"… 차수연 틱톡 크리에이티브 스트래터지스트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29 김수경 기자 -
"단순한 아이디어와 아름다운 장인정신이 중요"… 지로 하야시 덴츠 ECD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28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