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감각의 영역에서 1%가 갖는 힘"… '스초생'으로 광고제 휩쓴 남현우 TBWA코리아 ECD

    "투썸 연말 광고는 이제 장르 맞다." -투썸플레이스 '스초생' 광고 유튜브 댓글 중눈이 내리는 하얀 설원, 말갛고 고운 얼굴로 탐스러운 케이크를 손에 쥐고 한 입 베어먹는 배우 고민시가 등장한다.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을 연상케 하는 이 광고는 투썸플레이스의 대표 제

    2024-12-11 김수경 기자
  • "검색엔진서 쇼핑하는 시대 저물고 리테일 미디어가 뜬다"… 최선화 크리테오코리아 엔터프라이즈 본부장

    유통업체(리테일러)가 하나의 광고판이 되고 있다. 일명 '리테일 미디어', 아마존이 대표적인 예다. 국내서도 맞춤형 광고를 통해 구매하는 비율이 높아진 만큼, 리테일 미디어 시장이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9일 커머스 미디어 기업 크리테오(Criteo)는 서울 강남구 크리

    2024-12-10 유다정 기자
  • 옴니콤, 인터퍼블릭 인수 논의… WPP 넘는 세계 1위 광고회사 탄생하나

    글로벌 광고 업계 3위 옴니콤(Omnicom)이 4위인 인터퍼블릭 그룹(Interpublic, IPG) 인수를 논의하면서 세계 1위 WPP를 넘는 대형 광고 그룹의 탄생이 예고되고 있다.9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과 파이낸셜타임스(FT) 등 외신 보도에 따르

    2024-12-09 김수경 기자
  • 이노션 캐나다, 이태우 CEO 선임… AE 출신 글로벌 전문가, 북미 시장 강화 나선다

    이노션 캐나다(INNOCEAN Canada)가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가인 이태우 최고경영자(Chief Executive Officer, CEO)를 선임하고 이노션의 핵심 시장인 미주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한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이노션 캐나다는 최근 이태우 이노

    2024-12-09 김수경 기자
  • "PR도 크리에이티브의 영역… 더욱 담대해질 때"… 마가렛 키 MSL APAC 대표

    "담대해져라(Be bold)!"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25에서 PR 부문 심사위원장을 맡은 마가렛 키(Margaret Key) MSL APAC 대표가 PR인들에게 전하는 조언이

    2024-12-09 유다정 기자
  • 오타니가 깬 전광판으로 맥주 광고 만든 이 사람,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선정

    "칸 라이언즈 수상 작품을 만들어 낸 사람들에 주목해야 합니다." - 안드레아스 오르도네즈(Andrés Ordóñez) FCB 글로벌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Global Chief Creative Officer)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엔 올해

    2024-12-06 은현주 기자
  • 2024년을 뒤흔든 최고의 광고 톱10… "웃기고 울리고 감동시키고"

    올 한 해,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최고의 광고는 무엇일까. 6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위크(Adweek)는 2024년 최고의 광고(Best Ads)를 선정해 발표했다. 올해는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유머' 코드를 활용한 광고 캠페인이 폭

    2024-12-06 김수경 기자
  • 아이디엇·이노션·제일기획·MSL,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5 심사위원단 선정

    아이디엇, 이노션, 제일기획, MSL(가나다 순)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25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5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는 올해 어워드의 심사위

    2024-12-05 유다정 기자
  • 재규어의 리브랜딩은 정말 '실패'일까?… 코카콜라·애플의 '실수'와는 다르다

    인도 타타모터스가 소유한 영국 대표 고급 자동차 브랜드 재규어(Jaguar)의 리브랜딩에 대한 평가가 엇갈리고 있다. 기존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과감히 버리고 파격과 혁신만을 내세운 재규어의 행보를 '실패'로 보는 시각이 대부분인 가운데, 올해 실망스러운 브랜딩 활동을

    2024-12-05 김수경 기자
  • 대한민국 광고인 모두에게 '술상'을!… '크리에이터즈 나잇'에 400여명 몰렸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크리에이터즈 나잇(Creator's Night)'이 대한민국의 광고인들을 한 데 모은 대화합의 장으로 자리잡았다. 올해는 한 해 동안 고생한 모든 광고인들에게 '술상'을 바친다는 테마로, '수상' 여부를 떠나 모두가 기쁜 마음으로 한 데 모여 파

    2024-12-04 김수경 기자
  • "AI 위기? 광고 업계는 新 시장 개척했다"… 올해 최고의 광고로 본 광고의 미래

    인공지능(AI) 충격에도 광고인들은 남다른 크리에이티브 저력을 보여줬다.3일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서울시 중구 소재 더플라자호텔에서 제38회 한국광고대회 및 제31회 대한민국광고대상을 열었다.이를 관통하는 슬로건은 'Creativity Wins All(크리에이티비티가 모든

    2024-12-04 유다정 기자
  • 긴 손톱으로 캔 뚜껑 따기 어렵다구요? '펩시 링'을 껴 보세요

    펩시(Pepsi)가 긴 손톱을 가진 소비자들의 오랜 고민을 해결해 줄 특별한 반지 '펩시 링(Pepsi Ring)'을 선보였다.3일 업계에 따르면 펩시는 매니큐어나 긴 손톱을 망가트리지 않고 펩시 캔 뚜껑을 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맞춤형 반지를 디자인했다. 스페인에서

    2024-12-03 김수경 기자
  • AI와 데이터로 세상을 더 지속가능하게… "구체적 솔루션 제공이 핵심"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는 올해도 지속가능성이 화두였다. 데이터를 크리에이티브하게 활용해 인식의 차원을 넘어서 아이디어를 확산하는 방법을

    2024-12-03 유다정 기자
  • 브랜드 콘텐츠, 세계적 문화 유산이 되다… 60년 만에 완성된 디즈니의 '작은 세상'

    월트 디즈니 컴퍼니(The Walt Disney Company)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 온 디즈니의 대표곡 '이츠 어 스몰 월드(It's a Small World)' 탄생 60주년을 기념해 감동적인 마지막 구절을 공개했다.2일 업계에 따르면 디즈니는 '이츠 어 스몰

    2024-12-02 김수경 기자
  • "AI로 레거시 광고의 한계 넘는다… 핵심은 '보는 눈'"… HSAD AI 랩스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의 등장은 기존 광고 산업과 제작 시스템의 근간을 흔든 일대 사건으로 꼽힌다. 한때는 인간의 일자리를 빼앗을 수 있는 위협적인 존재로 여겨졌지만, 이제는 광고 회사에 없어서는 안 될 핵심 툴(tool)로 굳건히 자리 잡은 AI.

    2024-11-29 김수경 기자
이전 31 32 33 34 3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해킹
393화: 착한 해킹이잖아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6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09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

  • 10

    "기묘한 이야기 팬들만 주문 가능한 메뉴"… 버거킹의 기발한 '세계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