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홍조 마리몬드 대표, 父윤호진 연출 성추행 논란에… "충격, 깊이 반성"

    사회적기업 마리몬드 대표 윤홍조가 아버지 윤호진 연출가의 성추행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윤홍조 대표 26일 마리몬드 홈페이지를 통해 "충격과 통탄의 마음을 금할 길 없다"며 "마리몬드에 애정을 가지고 함께해주시는 분들께 걱정과 우려 드린 점 사과 드린다"고 밝혔다.이어

    2018-02-26 김보라
  • 평창 덕에 뜨거웠던 2018 유통街… "경제 활성화 톡톡"

    [아듀 평창] 동계올림픽에 울고 웃은 패션업계

    국내에서 처음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성황리 폐막하면서 대한민국 유통가 전체에 '특수'를 가져온 것으로 나타났다. 갑작스러운 남·북 단일팀 구성, 미비한 홍보 등 개막전만 해도 부정적 시선이 많았지만, 평창올림픽은 내수경기 침체 및 소비심리 불안 등에 시달리

    2018-02-26 김보라
  • 삼성물산 패션 '구호', 구세나 작가와 손잡고 '아티산 라인' 출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구호(KUHO)'가 세라믹 아티스트와 만났다.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구호는 세라믹 아티스트 구세나와 협업해 익스클루시브 라인 '아티산'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구호는 봄을 대표하는 고귀한 동백꽃과 양귀비 등 꽃을 모티브로 한 구세나 작가의

    2018-02-26 김보라
  • 오리온, 협력회사 대금 현금 지급…"동반성장 확대"

    오리온은 협력회사 납품 대금을 현금으로 지급하고 지급일수를 대폭 단축하는 등 동반성장 체제를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오리온은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한 52개 협력회사들을 대상으로 2월분 대금을 현금으로 지급하고, 대금 지급일수도 기존 25일에서 세금계산서 발행일 기준

    2018-02-26 김보라
  • 공정위 칼날 이번에 아모레퍼시픽그룹..."기업 옥죄기 우려"

    공정거래위원회의 칼날이 K-뷰티의 대표주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을 겨냥했다.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지난 21일부터 지주사인 아모레퍼시픽과 아모레퍼시픽·이니스프리·퍼시픽패키지·퍼시픽글라스·에스트라·코스비전 6개 계열사에 대한 직권 조사에 들어갔다.이번 조사는

    2018-02-23 김보라
  • 삼성물산 패션, 올 봄·여름 남성복 트렌드는…"셋업 슈트·톤온톤·블리져"

    올해 남성복 시장 트렌드로 셋업 슈트와 톤온톤 스타일링 패션을 제시했다.22일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2018 S/S시즌 남성복 트렌드로 셋업 수트, 톤온톤 레이어드 스타일링, 소프트 파스텔 컬러, 블리저 아이템 등을 꼽았다.최근 자신의 취향을 적극적으로 드러내는

    2018-02-22 김보라
  • 한섬, 글로벌 최초 '타미힐피거 슈즈' 론칭

    현대G&F가 미국 유명 캐주얼 브랜드인 '타미힐피거' 상품 라인 확장에 드라이브를 건다. 남성·여성·키즈 등에 이어 슈즈까지 브랜드 라인을 확장한다. 한섬의 자회사인 현대G&F는 이번 봄·여름 시즌부터 타미힐피거 슈즈를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현대G&a

    2018-02-22 김보라
  • '사드' 여파에… 에이블씨엔씨, 작년 영업익 '반토막'

    화장품 브랜드숍 미샤를 운영하고 있는 에이블씨엔씨가 지난해 수익성이 반토막났다.에이블씨엔씨는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3733억원, 1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1%, 53.8% 감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기간 당기순이익은 전년보다 51.2% 줄었다.지난해

    2018-02-21 김보라
  • 코오롱FnC, MWC 2018에 재난안전재킷 전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는 Mobile World Congress 2018(이하 MWC2018)에 2회 연속 참석했다고 21일 밝혔다.MWC는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다. 올해는 '더 나

    2018-02-21 김보라
  • 애경산업·중소 화장품 업체 상장 줄이어

    사드 직격탄에도...K-뷰티가 IPO 진행하는 까닭은?

    화장품업계가 IPO(기업공개) 시장을 두드릴 채비를 하고 있다.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영향으로 화장품 산업에 대한 부정적인 분위기에서도 흥행할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21일 업계에 따르면 애경산업은 코스피 상장을 위해 본격적인 작

    2018-02-21 김보라
  • 한국콜마, CJ헬스케어 1조3100억원에 인수…"종합 제약사로 도약"

    화장품 ODM(제조업자개발생산) 기업 한국콜마가 CJ그룹 제약사인 CJ헬스케어를 인수한다.20일 한국콜마에 따르면 이날 이사회를 열고 CJ헬스케어와의 인수 계약 안건을 승인했다. 인수가는 1조3100억원이다.이번 인수는 윤상현 한국콜마 대표이사가 진두지휘하며

    2018-02-20 김보라
  • 애경 '엄마의 선택 베이킹소다' 인기…작년 매출 10.8%↑

    애경의 다목적 세정제 브랜드 엄마의 선택 베이킹소다가 인기몰이 중이다.  20일 애경에 따르면 엄마의 선택 베이킹소다 매출액은 2014년 3월 출시 이후 2016년 24.7%, 2017년 10.8% 성장했다.엄마의 선택은 베

    2018-02-20 김보라
  • 신원, '2018년 재도약의 해'… '조직 개편·전문 인력 영입·6대 핵심 사업 강화'

    ㈜신원은 패션사업 부문에서 구축한 브랜드파워와 수출사업 부문에서 키워온 글로벌 소싱 능력의 시너지효과를 통해 2018년을 '재도약의 해'로 삼겠다고 선언했다. 전반적인 조직 개편과 전문 인력 영입 등을 통해 유례 없는 체질 개선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내수 패션 부문의

    2018-02-19 유은정
  • LG생활건강, '이자녹스 크리스탈 루미에 168 리페어 크림' 출시

     LG생활건강이 토탈 광채케어 크림 '이자녹스 크리스탈 루미에 168 리페어 크림'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품은 168시간 저온 자연숙성으로 얻은 '트루 에이징 익스트랙트' 성분을 담았다. 유수분 밸런스 및 광채, 피부장벽을 케어해 속부터 빛나는 '

    2018-02-14 유은정
  • SK-II, 피테라 에센스 2018 평창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SK-II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승리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붉게 타오르는 열정을 표현한 'SK-II 피테라 에센스 2018 평창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을 통해 SK-II는 최초로 피테라 에센스 보틀을 붉은

    2018-02-14 유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