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현지판매 제품...대피소에서 즉시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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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이 일본 지진 피해에 제공하는 구호 물품 가운데 ‘갤럭시탭’ 지원 계획이 “구호를 구실로 재고를 처리하려는 목적이 아니냐”는 의문 제기에 대해 삼성은 21일 그룹 블로그를 통해“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다.
삼성은 “일본 현지 피해지역에는 약 2400개의 대피소가 설치되어 운영 중이고, 이곳에는 약 36만명의 이재민들이 모여 어려운 생활을 하고 있다”며 “대부분의 대피소에 전기가 공급되고 무선인터넷(와이파이)도 가능해서 ‘갤럭시탭’과 같은 스마트 기기가 있다면 '카카오톡'이나 '트위터' 같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을 이용해서 피난민과 가족들 간에 연락을 주고 받는 것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 “이번에 지원되는 ‘갤럭시탭’은 일본 통신사 검증을 거쳐 현지판매 중인 제품이므로 어디서나 당장 사용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삼성은 “이후 일본 전국의 2400여개 대피소에 대피소 당 1대 꼴로 ‘갤럭시탭’을 지원하고, 삼성 모바일기기 배터리, 충전 젠더, 무상 수리센터 등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성연주 대학생 인턴기자<연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