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영예...제일기획 삼성카메라도 은상
  • [싱가포르=이연수기자] 지난 20일 막을 내린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에서 이노션이 제작한 KT의 아이폰 캠페인인 ‘파란만장(영어 제목 Night Fishing)과 제일기획이 제작한 삼성전자의 카메라 NX시리즈의 애니메이션이나란히 필름 크래프트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 필름 크래프트 부문은 필름 광고 중에서도 특히 그 촬영이나 음악, 연출 등 제작 기법이 뛰어난 출품작에 주어지는 상이다. 이노션이 대행한 KT의 아이폰 캠페인인 '파란만장'과 삼성전자 NX시리즈는 그 중에서도 촬영기법 카테고리에서 은상을 받았다.

    아이폰 켐페인 '파란만장'은 세계적 영화감독인 박찬욱씨가 오로지 아이폰만 이용해 촬영하면서 이미 많은 화제를 모은 것은 물론, 베를린영화제 단편 부문에서 황금곰 상까지 받은 바 있다.

    파란만장과 같이 예술성을 인정받은 영화가 브랜디드 콘텐트(branded content)로도 인정받아 광고제를 수상한 것이다. 

    이 페스티벌 디지털 부문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HS애드의 황보현 상무는 "이번 스파이크 아시아는 예술과 엔터테인먼트, 광고, 마케팅 등 여러 부분의 상호 영역이 모호해진 크리에이티비티 업계의 현 상황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