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2'가 1천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4월 말 출시한 갤럭시S2가 글로벌 시장에서 5개월만에 1천만대 이상 팔렸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갤럭시S2는 7개월 만에 1천만대가 팔린 전작 '갤럭시S'는 물론이고, 6개월 만에 1천만대 판매된 피처폰(일반폰) '스타폰'의 기록까지 갈아치워 현재까지 삼성이 내놓은 휴대전화 중 가장 짧은 기간에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이 됐다.

    시간으로 환산하면 갤럭시S2는 이 기간 하루 6만6천여대, 1분에 약 50대가량 팔린 셈이다.

    지역별 판매량도 국내 360만대, 유럽 340만대, 아시아 230만대 등 고른 분포를 보이고 있다.

    이에 힘입어 삼성전자는 프랑스와 독일, 러시아 등 유럽 10여개국에서 스마트폰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갤럭시S2의 '글로벌 히트' 요인은 ▲4.3인치 슈퍼 아몰레드(AMOLED) 플러스 ▲듀얼코어 프로세서 ▲8㎜대 얇은 디자인 등이 소비자의 마음을 끌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S2의 성공을 발판으로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지배력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