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료 월 1만 2천원 수준 혁명적 기술

지난 6월 <시장경제신문>은,
전통시장 내 점포와 주변 중소소매업체 상인들을 대상으로,
시장상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상품] 또는,
[구매하고 싶은 상품]을 직접 조사해보았다.  
일명 [베스트 러브(Best Love) 상품]이다.

에어컨, 냉장고, 가스레인지, TV, 휴대폰 등 총 10개 품목이다.

조사한 결과 에어컨은 38명 중 19명(50%)이 선택한,
LG전자의 휘센이 영광의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에어컨이 38명 중 18명(47%)으로 2위를 차지했다.
냉장고는 삼성전자의 지펠이 36명 중 20명(55%)으로 1위,
가스레인지는 36명 중 24명(67%)으로 린나이가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TV는 36명 중 25명(69%)으로 삼성스마트TV가 1위,
휴대폰은 35명 중 28명(80%)으로 삼성의 갤럭시시리즈가 1위에 올랐다.

소형자동차는 32명 중 15명(47%)가 선택한 기아자동차의 모닝이 1위,
중형자동차는 33명 중 12명(37%)으로 현대자동차의 쏘나타가 1위,
대형차도 역시 33명 중 18명(55%)으로 현대자동차의 그랜저가 1위에 올랐다.


[Best Love 상품⓽ LG전자 휘센 에어컨]

<LG전자>가 지난 6일 남산 반얀트리에서,
[2013년 휘센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신제품은 에어컨 분야에서 <LG 휘센>의 최고 기술력을,
총집결한 [G프로젝트] 첫 번째 제품으로 [손연재 스페셜 G]라 명명됐다.

[손연재 스페셜 G]는 혁신적인 기술로 업계 최고 효율,

강력한 냉방 성능, 쉽고 편한 스마트 기능과,
신개념 감성 디자인을 접목한 전략 제품이다. 브라운과 화이트 색상 2종이 출시됐다.

이 제품은 휘센만의 초절전 슈퍼 인버터 기술을 적용,
[에너지 프론티어] 인증을 받았다.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 인증 기준보다
150% 이상 효율을 높여 업계 최고 에너지 효율을 달성했다.

[손연재 스페셜 G]는 기존 정속형 에어컨 대비 전기료를,

50% 수준으로 낮춰 월간 전기료가 12,000원 수준에 불과하다.
(에어컨 단독 사용기준, 누진세 미적용)

또 사용자가 에어컨 사용시 리모컨의 전력량 버튼만 누르면,
전력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어 [눈에 보이는 관리]를 가능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