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시장경제신문>은,
전통시장 내 점포와 주변 중소소매업체 상인들을 대상으로,
시장상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상품] 또는,
[구매하고 싶은 상품]을 직접 조사해보았다.
일명 [베스트 러브(Best Love) 상품]이다.
에어컨, 냉장고, 가스레인지, TV, 휴대폰 등 총 10개 품목이다.
조사한 결과 에어컨은 38명 중 19명(50%)이 선택한,
LG전자의 휘센이 영광의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에어컨이 38명 중 18명(47%)으로 2위를 차지했다.
냉장고는 삼성전자의 지펠이 36명 중 20명(55%)으로 1위,
가스레인지는 36명 중 24명(67%)으로 린나이가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TV는 36명 중 25명(69%)으로 삼성스마트TV가 1위,
휴대폰은 35명 중 28명(80%)으로 삼성의 갤럭시시리즈가 1위에 올랐다.
소형자동차는 32명 중 15명(47%)가 선택한 기아자동차의 모닝이 1위,
중형자동차는 33명 중 12명(37%)으로 르노삼성자동차의 SM5가 1위,
대형차도 역시 33명 중 18명(55%)으로 현대자동차의 그랜저가 1위에 올랐다.
[Best Love 상품 ⓹ 르노삼성자동차 SM5]
<르노삼성자동차>는 국내 최초로 중형차에,
190마력의 1.6 리터급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과,
듀얼클러치 트랜스미션을 장착한 SM5의 고성능 모델 [SM5 TCE]를 출시했다.
[SM5 TCE]는 SM5 모델만의 우수한 품질력과 내구성 등,
변함없는 가치는 그대로 계승함과 동시에 세계적인 수준의,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최첨단 직분사 엔진을 탑재해,
파워를 극대화 시킨 고성능 모델이다.
닛산의 1.6 리터 GDi 터보 차저인 [MR190DDT] 엔진과,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검증 받은 독일의 유명 변속기 전문 업체인,
게트락(GETRAG)사의 6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을 장착함으로써,
현존하는 세계 최신의 다운사이징 기술이 집약된 모델이다.
또한 파워풀한 성능 향상에 맞춰 보다 역동적이고,
젊은 감각으로 내외관을 단장했다.
외관은 17인치 블랙 투톤 알루미늄 휠, 듀얼 머플러,
전용 엠블럼을 신규 적용하고, 인테리어는 [Black & White] 컨셉으로 단장해,
파워풀한 성능에 맞춰 보다 역동적이고 젊은 감각으로 재탄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