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영이 필요한 분야 [R&D]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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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중소기업 10곳 중 4곳은,
신제품·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
[신(新)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창조경영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드러났다.<전국경제인연합회>(회장 허창수) 중소기업협력센터가 17일 발표한
[창조경영에 대한 중소기업의 수요 및 인식조사]에 따르면,
창조경영이 필요한 이유로 응답기업의 40.8%가
[新성장동력 창출]을 꼽았다.
[기존 사업의 경쟁력 강화] 32.4%,
[창의적인 기업문화 조성] 10.9% 등이 뒤를 이었다. -
중소기업들은 창조경영이 필요한 분야로는
[R&D] 42.1%,
[마케팅·광고] 20.8%
[기획·경영전략] 18.1% 순으로 응답했다.중소기업들은 창조경영 촉진을 위해서
[기술역량을 높여야된다]고 생각했고,
이를 위해 [R&D 자금지원과 세제혜택 확대]가 필요하다고 했다. -
양금승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 소장의 말이다.
이번 조사를 통해 중소기업의 창조경영 활성화를 위해
기술역량 강화의 필요성이 높게 나타났다.
정부는 벤처기업·유망 중소기업에 대한
R&D지원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
협력센터도 경영자문단을 통해
매년 40개 기술혁신형 기업에 경영자문을 확대하는 등
중소기업의 창조경영 지원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