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지문인식 기반 결제서비스 도입비밀번호 대신 사용자 지문 이용

  • 휴대폰으로 결제할 때,
    비빌 번호가 아닌 지문으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게 됐다.

    22일 <팬택>은 [베가 시크릿노트]를 통해 지문인식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
    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문인식 결제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결제 시 본인인증을 위해 비밀번호 대신
    사용자의 지문을 이용한다는 점이다.

    개인의 고유한 생체정보인 지문은 비밀번호와 달리
    해킹이 불가능해 한 차원 높은 보안수준으로
    사용자들이 안심하고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고 팬택은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일회용 바코드를 생성해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바코드 결제 애플리케이션 [바통(BarTong)]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베가 시크릿노트]에서 바통을 실행한 후
    지문인식센서가 내장된 시크릿 키에
    미리 등록한 지문을 스캔하면 일회용 바코드가 생성된다.

    이 바코드를 리더기에 읽히면 결제가 완료되고,
    결제금액은 익월 휴대폰 요금청구서에 부과된다.

    [베가 시크릿노트]가 지원하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는
    세븐일레븐, 레드망고, 반디앤루니스 등
    바통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바통 애플리케이션은 팬택 앱스플레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베가 시크릿노트의 지문인식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한층 강화된 보안 하에서
    안심하고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지문인식기능을 활용한 결제 서비스의 범위를 확장해
    안전한 휴대폰결제 생태계 구축에 앞장설 것이다."

    -팬택 상품기획실 이응준 상무


    팬택은 서비스 런칭을 기념한 이벤트를
    바통 애플리케이션 협력사인 다날, 크루셜텍과 함께
    오는 24일부터 진행한다.

    [베가 시크릿노트]에서 바통 애플리케이션으로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명에게는 베가 시크릿노트를,
    800명에게는 모바일 문화상품권,
    1860명에게는 바통 상품권을 증정한다.

    [베가 시크릿노트]와 같이 지문인식기능을 탑재한
    [베가 LTE-A]에서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문인식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진= 팬택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