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족도 부문서 1000점 만점에 819점...국산·수입차 업계 평균 크게 웃돌아
  • ▲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과 김진국 마케팅 인사이트 사장 이 1위 상패를 들고 있다. ⓒ 한국지엠
    ▲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과 김진국 마케팅 인사이트 사장 이 1위 상패를 들고 있다. ⓒ 한국지엠

     

    [한국지엠 주식회사]는
    [마케팅 인사이트]가 발표한
    [정비 서비스 및 품질 고객 만족도 부문]
    2년 연속 1위 달성을 자축했다.

     

    30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지난 29일 부평 본사에서
    [세르지오 호샤]사장을 포함한 임직원,
    [마케팅 인사이트] [김진국]대표 및 각 딜러사 대표 등 약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31개 우수 정비 사업장에 대한 시상식을 거행했다.

     

    지난 9월 발표된
    자동차 전문 리서치 기관 [마케팅 인사이트] 평가 결과에 따르면,
    [한국지엠]은 4만 4,294명을 대상으로 한
    정비 서비스 만족도 평가에서
    국내 경쟁업체를 모두 제칠고 1위에 올랐다.

     

    특히 [정비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
    1,000점 만점에 819점을 회득,
    국산차 및 수입차 업계 평균 789·772점을 크게 웃돌았다.

     

    "정비 서비스 및 품질 고객 만족도 2년 연속 1위 달성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모든 임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의 결과다.

    [한국지엠]은 품질 최우선 정책과 고객 중심 서비스로
    쉐보레 고객들이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경험하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

        -세르지오 호샤 사장


    한편 [마케팅인사이트]는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에 대한 조사를 실시해왔다.


    10만여 명의 기획 조사 표본 규모를 바탕으로 실시된 금년 조사는
    ▲체험품질 영역, ▲고객만족도 영역의 초기품질, ▲내구품질, ▲품질스트레스,
    ▲판매서비스 만족도, ▲제품 만족도, ▲정비 서비스 만족도 등
    총 6개 부문에 걸쳐 온라인 우편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