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풀음 문제 지적에 서비스 확대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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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스마트폰 배터리의 사후서비스(AS) 기간을
6개월에서 1년으로 늘린다.일부 배터리에서 부풀음 문제가 발생하자,
AS기간을 확대하기로 결정한 것이다.28일 삼성전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스마트폰 모델에 관계없이
무상서비스 기간을 늘린다고 밝혔다.이는 한국소비자원의 권고사항임을 덧붙였다.
최근 [갤럭시S3]의 배터리 일부에서 부풀음 현상이 발생하자,
삼성전자는 해당 제품에 대해
올 12월까지 무상 교환을 실시한다고 알린 바 있다.
하지만 소비자의 지적이 이어지자
배터리 AS기간 자체를 확대키로 한 것이다.문제가 된 일부 배터리는
삼성전자 협력업체인 제조사 이랜텍이 만든 제품이다.삼성전자는 배터리 자체에는 문제가 없지만,
수명이 다할 때 부풀음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해명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