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불평 · 니즈 반영한 아이디어 제품 인기
-
유통업계가맛, 품질, 가격에 이어소비자의 불편함을 해소시켜주는[아이디어 마케팅]을 강화시키자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몰이 중이다.유통업계가기존까지는제품의 맛, 품질, 가격 등제품 자체의 우수한 장점 만으로매출을 올렸다면최근에는 제품 품질과 더불어불편하거나 부족했던 부분에서만족감을 채워주는제품을 찾기 시작한 것.▲ 요거트를 빨대로 마신다, [아이러브 요거트 쪽쪽]풀무원다논은요거트를 더욱 간편하고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빨대로마시는 컵 요거트 [아이러브요거트 쪽쪽]을 출시했다.아이들이 떠먹는 요거트를 먹다 보면흘리거나 묻혀 사방이 다 지저분해지기 쉬운데[아이러브요거트 쪽쪽]은빨대를 사용해 마실 수 있어아이 혼자서도 쉽고 깔끔하게컵 요거트를 즐길 수 있다.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포장 형태로요거트 속에 담겨 있는 우유의 영양과유산균의 섭취를 도와아이는 물론 엄마에게도 만족스럽다는 평가다.또한요거트 브랜드 액티비아는기존 떠먹는 요거트의 용기가각이 져서 모서리까지 깔끔하게 먹는 데에불편함이 있다는 점을 착안해둥근 요거트 용기에 요거트가 담긴[액티비아 KISS]를 출시했다.[KISS 컵]이라 불리는 이 용기는100년 전통 요거트 전문기업인프랑스 다논의 특허 용기로,소비자가 요거트를 마지막 한 스푼까지깔끔하게 먹을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국내에서도 건강간식이란 인식이 늘어남에 따라요거트 소비량이 증가하고 있다.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이 편하고 즐겁게요거트를 먹을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한다양한 패키지 변화를 통해소비자들은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풀무원다논 관계자▲ 홍삼이 과일을 만나면, [천지양 젤리진]사포닌 전문 기업 천지양은자녀에게 몸에 좋은 홍삼을 먹이고 싶어도홍삼 사포닌 특유의 쓴맛으로 곤란했던소비자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오렌지, 파인애플, 딸기 등과일원료를 추가시켜 아이들도 좋아하는젤리스타일의 [젤리진]을 새롭게 선보였다.젤리진은 6년근 국산홍삼을 특수제조공법으로 제조해쓴맛을 없애고 천연과일성분과 벌꿀 등을 가미해오렌지 맛, 파인애플, 딸기 3가지 타입으로 출시했다.이들 제품은휴대가 간편한 스틱형 포장형태로 만들어,아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하며간식대용으로도 먹을 수 있어 편리하다."평소 홍삼 사포닌제품을 섭취하고 싶으나쓴맛이 부담스러워 홍삼제품을 멀리했던 소비자들이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노력을 기울였다.평소 학교공부에 지쳐있는 아이들의 면역력 증진과건강이 염려되는 부모는 물론일반 간식처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천지양 관계자▲ 가공과일 투명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 신선함 제공, ‘돌코리아 후룻바틀’100년 역사의 청과브랜드 돌(Dole)코리아는[원터치]식 통조림 용기를 따다가날카로운 뚜껑에 손가락이 다치는 피해 사례를 방지하고자투명 플라스틱 패키지를 사용한[후룻바틀]을 출시했다.최근 한 발표에 의하면통조림 용기 뚜껑에 손가락 힘줄이 끊어지는 등관련 피해 사례가 4년새 60%나 늘어났다는 보고가 있을 정도로크게 증가했다.돌코리아 [후룻바틀] 패키지는뚜껑을 돌려서 열 수 있도록 제작돼다칠 위험이 없으며,투명한 플라스틱 컵에 담겨내용물을 눈으로 직접확인 할 수 있어신뢰도 측면도 강화시켰다.또한 시럽에 담긴기존 가공과일 제품에 대한소비자들의 우려도 해소하기 위해과일을 과일주스에 담아 선보이는 노력도 보였다.이 때문에 소비자는과일의 식감을 즐길 수 있으며,국물(과일주스)까지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이번 제품 패키지 같은 경우는베일 위험이 없을 뿐만 아니라어린 자녀들도 손 쉽게 열 수 있도록 제작 됐다.패키지뿐만 아니라과일 주스에 담겨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모두 연령층이 안심하고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 돌코리아 담당자
[사진설명= 상단 좌측부터 돌 후룻바틀, 아이러브요거트쪽쪽, 천지양 젤리진, 액티비아KI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