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통합 전산센터로7일부터 모든 IT 서비스 정상 재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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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이 전산시설을 용인시 죽전 신한금융그룹 통합 전산센터로 옮겼다.
신한생명은 지난 어린이날 연휴 기간을 이용해 전산시설을 그룹 통합 전산센터로 옮기고, 최종테스트를 거쳐 7일부터 모든 서비스를 정상 재가동했다고 8일 밝혔다.
이전 당일 IT전문가 등 450여명이 투입돼 사전에 공지했던 서비스 중단시간보다 2시간 빠른 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ATM, 인터넷, 전화(ARS) 등 대고객 서비스를 재개했다.
지난해 7월 완공된 신한금융그룹 통합 전산센터는 지하 5층, 지상 6층 규모로 진도 7의 강진에도 견디는 내진 설계와 정전 시 자체발전 기능을 갖춰 더욱 안정적인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5월 연휴기간에 이전 작업을 진행했다"며 "앞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