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死角)사각(四刻) 캠페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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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지엠은 세이프키즈 한국법인과 공동으로 두 달 여 동안 인천 부평구내 어린이 총 1,500명을 대상으로 자동차 주변 사각지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사각(死角)사각(四刻) 캠페인'을 펼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의 65%가 보행 중 발생하며 이중 약 10%가 차량의 출발 또는 후진 시 사각지대로 인해 발생하는데, 운전자에게 차량 승차 전이나 출발 시에 유의해야 할 사각(四刻) 즉, 네 가지를 마음 속에 새기고 실천하자는 취지로 전개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사각(四刻)의 내용은 ▲사고 전으로 시간을 되돌릴 수 없습니다(There is no going Back) ▲차량 승차 전, 4초 동안 차량주변을 확인하세요(Check) ▲어린이들이 차량주변에서 놀지 않도록 감독하세요(Supervise) ▲차량과 놀이장소를 구분해 주세요(Separate) 등이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며, 본격적인 캠페인에 앞서 23일, 인천시 부평구 삼산동에 위치한 '부평꿈나라교통나라'에서 사각(死角)사각(四刻) 서포터즈 발대식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체험교실이 열렸다.

     

    이 날 행사는 4~7세 자녀가 있는 가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행사 참여 가족들은 ‘사각지대 체험용 키트’를 활용, 자동차 주변 사각지대 위험성을 직접 체험하고 안전한 차량 탑승 방법을 익혔다. 또한, 운전자가 차량 승차 전 및 출발 시 유의해야 할 네 가지 캠페인 수칙을 실천하겠다는 안전 서약식 등 캠페인 서포터즈로서 각오와 책임을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한국지엠은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는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반사재 재질의 차량 부착용 캠페인 스티커를 무료로 배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