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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모직의 남성복 브랜드 로가디스가 30일 스마트 기능이 진화된 스마트 수트 2.0을 공식 발표하며 본격 판매에 나섰다고 이날 밝혔다.
제일모직에 따르면, 출시된 스마트 수트 2.0은 스마트 기능을 대폭 증가시키며 패션과 IT의 컨버전스(Convergence)로 남성복 시장에서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업계 최초로 무선통신 모듈인 NFC(Near Field Communication) 태그를 상의 스마트폰 전용 포켓 안에 삽입해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 포켓에 휴대폰을 넣었다 빼면 자동으로 화면 잠금이 해제되는 언-록 기능 ▲SMS, 이메일, NFC를 이용한 내 명함 전송 기능 △회의 참석 등 에티켓이 필요할 때 무음과 전화수신 차단까지 한번에 변경되는 에티켓 모드 기능 등이 있다.
NFC 기반 서비스 제공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은 KT가 담당했다. 이와 함께 남성복 본연의 패션성과 기능성을 놓치지 않았다.
내추럴 스트레치 등의 소재를 활용해 스트레치 기능을 확대하고, 이를 통해 오랜 시간 수트를 착용해야 하는 남성들에게 피로도를 낮추고 어깨의 압박감을 최소화 할 수 있게 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 특수 가공한 발열 안감을 상의 안쪽 전체에 적용해 일반 수트를 입었을 때 보다 2~3도 정도 따뜻함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제일모직 남성복사업부장 최훈 상무는 "지난해 패션과 IT 의 결합으로 남성복 시장에 새로운 물결을 만든 스마트 수트를 구매자 편의를 고려해 한 단계 발전시켰다"며 "스마트 수트는 지속적으로 진화해 결제·교통·출입통제 등 IT부분은 물론, 구매자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접근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 수트는 지난해 8월, 남성복 시장에서는 유례없이 패션과 IT기능을 접목한 똑똑한 수트로 공식 데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