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초 출시 'X100'의 양산형 콘셉트카안전기술·사양 동급 최고
  •  

    쌍용자동차가 차세대 전략 모델로 개발해 온 'X100'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전면에 나섰다.

     

    쌍용자동차는 내년 초 출시 예정인 'X100'의 양산형 콘셉트카 'XIV-Air'와 'XIV-Adventure'를 2014 파리모터쇼에서 2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XIV-Air'와 'XIV-Adventure'는 '여행과 즐거움'을 콘셉트로 강한 개성 표현과 활동성은 물론 실용성을 함께 추구하는 고객을 위한 새로운 스타일의 SUV이다.

     

    쌍용차는 2일부터 오는 19일까지 파리 베르사유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2014 파리모터쇼'의 시작을 알리는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자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신차인 'XIV-Air'와 'XIV-Adventure'를 처음 공개해 현지 관계자와 언론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쌍용차 관계자는 "서로 다른 개성을 지닌 두 콘셉트카를 통해 도심과 아웃도어를 비롯한 어떠한 환경도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해 내는 'X100'의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차급을 뛰어넘는 활용성을 보여 주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쌍용차가 지난 2011년 프랑크프루트 모터쇼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콘셉트카 'XIV(eXciting user-Interface Vehicle)' 시리즈는 이번 파리모터쇼까지 약 3년 동안 국내외 모터쇼에 총 6대의 콘셉트카를 내놨다.

     

    이를 통해 통해 쌍용차 고유의 제품 철학(Robust, Specialty, Premium)과 디자인 철학(Nature-born 3Motion)을 일관성 있게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전기차(e-XIV)와 소프트톱(XIV-2) 등으로도 변화를 추구해왔다.

     

    쌍용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이번 파리모터쇼를 기점으로 'X100'의 본격적인 글로벌 프리론칭(Pre-launching) 활동을 시작함과 동시에 유럽 시장을 적극 공략해 해외 시장을 다변화해 나가는 데 주력하겠다"며 "막바지에 이른 'X100' 준비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5년 연속 판매성장의 기조를 이어감은 물론 수익 창출과 미래 성장을 위해 탄탄한 초석을 다지는 전환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