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유일 일반 소비자 평가단 운영…고객 만족도 높이기 앞장서
  • ▲ CJ대한통운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지수 평가에서 택배부문 1위에 6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 CJ대한통운 제공.
    ▲ CJ대한통운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지수 평가에서 택배부문 1위에 6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 CJ대한통운 제공.


    CJ대한통운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지수 평가에서 택배부문 1위에 6년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택배 업계 1위 기업으로서 1만2000여명의 택배기사와 1만5000여개의 택배 취급점 등 국내 최대의 네트워크와 전문인력을 운영하고 있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일반 소비자들로 구성된 택배서비스 평가단 'CJ택배사랑'을 운영해 소비자의 시선에서 본 서비스 품질 평가와 개선 아이디어를 사업에 반영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평가단과 간담회를 갖고 택배에 대해 실제 고객이 느꼈던 점들도 수렴하고 있다. 

    고객 편의를 위한 서비스도 개발하고 있다. 가정에서 편리하게 등기 서류물 등을 접수할 수 있는 찾아가는 서류물 배송 서비스 '원메일'과 24시간 접수 가능한 편의점 택배 서비스에 더해 희망하는 편의점에서 택배를 받아볼 수 있는 픽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고가품 전용 택배서비스인 '퍼팩트 택배' 서비스, 전국 주요 공항으로 항공기를 통해 당일배송하는 '항공택배' 서비스도 고객 편의를 더욱 향상하기 위한 노력에서 제공하게 된 서비스다.

    또한 택배기사에게 유니폼을 착용하고 신분증을 패용해 신분 확인이 쉽도록 하고 이를 정기적인 서비스 교육을 통해 숙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고객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운송장에 전화번호를 변환한 가상의 번호가 인쇄되게끔 하는 전화번호 변환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고객 안심을 위한 노력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밖에도 협력사 택배기사 자녀를 대상으로 학자금 지원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연간 기준으로 대학생 150만원, 고교생 80만원, 중학생 20만원이며 택배기사 1인당 두 자녀까지 지원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차별화한 서비스로 고객이 더욱 믿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소비자 평가단 운영 등 소통을 통해 고객의 의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이를 서비스에 반영하는데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