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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가 '솔루션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고객사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가는 모습이다.
포스코는 지난 27일부터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2014 포스코 글로벌 EVI 포럼'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철 공급자에서 솔루션 파트너까지(From Steel Supplier, to Solution Partner)'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는 국내 유수의 자동차, 조선, 가전업체 부터 폭스바겐, 닛산, 포드 등 500여개 글로벌 고객사 관계자 1200명이 참가했다.
포스코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고객사들에게 차별화된 고객맞춤활동과 다양한 솔루션 마케팅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솔루션마케팅은 일괄적으로 제품을 생산해 판매하던 과거의 방식과 달리, 고객들의 입맛에 맞게 원하는 형태로 제품을 만들어 공급하겠다는 포스코의 고객지향적 신(新) 마케팅 전략이다.
권오준 포스코 회장은 "세계 최고의 강재개발과 함께 포스코 솔루션마케팅을 전개하여 고객에 맞춘 차별화된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고 이를 통해 앞으로도 고객의 성공과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포스코는 이번 행사기간 중 글로벌 고객사들과 포스코의 자동차 강판 경량화ㆍ고강도 제품에 대한 연구·기술협약과 판매계약 등100여 건의 기술협의 및 판매 협약식을 비공개로 진행했다.
특히 최근 르노의 하이브리드 콘셉트카인 '이오랩'을 통해 선보인 포스코의 프레스성형강, 마그네슘 판재, TWIP강 적용과 같은 포스코의 고유 기술 적용에 대해 글로벌 고객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날 산업별 세션에서는 자동차, 에너지·조선, 전기·전자, 건설, 스테인리스, 선재로 분류된 6대 산업별 섹션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주요 고객사들과의 미래 산업 발전방향과 협력방안 구축을 논의했다.
독일 폭스바겐사 차체 경량화 추세에 따른 기술개발, 대우조선해양의 고망간강 LNG탱크개발, 고려제강 해양산업의 선재 사용환경 동향 등의 주제발표와 함께 산업별 기술 동향에 대한 토론도 병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