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주 노형동에 위치한 신개념 테마파트 '엘리펀시아'에 오픈한 금호타이어 홍보관 내부전경ⓒ금호타이어
    ▲ 제주 노형동에 위치한 신개념 테마파트 '엘리펀시아'에 오픈한 금호타이어 홍보관 내부전경ⓒ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제주에 위치한 신개념 테마파크인 '엘리펀시아'에 홍보관을 새롭게 연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15일 오픈 예정인 '엘리펀시아'는 미국 폭스사의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아이스에이지' 키즈 카페와 움직이는 동물 모형을 전시한 동물테마파크, 기업 홍보관 등으로 조성된다.

    특히 엘리펀시아 내 유일한 기업 홍보관인 금호타이어 홍보관은 금호타이어 캐릭터인 '또로'와 '로로'를 활용한 인테리어로 친근한 분위기와 타이어의 특성을 살린 구조물을 배치하여 아늑한 휴식 공간으로 마련됐다.

    금호타이어는 캐릭터를 통해 고객들에게 친밀감을 높이고, 타이어의 기능과 안전을 강조하면서 자연스럽게 기업 브랜드를 각인시킨다는 방침이다. 캐릭터는 미래의 잠재 고객인 아이들이 금호타이어를 최초의 타이어 회사로 자연스럽게 기억할 수 있게 하고,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에게 친밀감을 확대하는데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향후에도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주경태 영업기획담당 상무는 "캐릭터의 힘은 기업이나 제품이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압축하고 상징화해 고객과의 거리를 좁히는 것에서 나온다. 금호타이어는 빅모델보다 캐릭터 같은 대중적인 이미지로 고객들과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다"며 "제주 엘리펀시아 홍보관 오픈 역시 가족들이   캐릭터와 타이어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