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신제품 대비 판매량 3배... 소비자 마음 읽어 내 인기 몰이
  • ▲ ⓒ삼성전자.
    ▲ ⓒ삼성전자.


    삼성 '액티브워시' 세탁기가 출시 3주 만에 국내 판매량 1만5000대를 넘겼다. 이는 기존 전자동 세탁기 판매 실적 대비 3배를 초과하는 수치다.

    25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액티브워시는 세탁기 본체에 개수대와 빨래판을 설치해 애벌빨래부터 탈수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제품이다.

    애벌빨래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분석해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를 통해 허리를 구부리지 않고도 서서 애벌빨래를 할 수 있다.

    지난 3일 출시된 삼성 액티브워시는 개수대와 빨래판이 일체형 형태로 된 세탁조 커버 '빌트인 싱크'를 탑재했다. 또 애벌빨래 전용 물 분사 시스템인 '워터젯'도 갖췄다. 이들 기능 모두 찌든 때 제거 등의 애벌빨래를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애벌빨래 후 세탁물을 아래에 있는 세탁조로 바로 보낼 수 있어 애벌빨래부터 탈수까지 세탁 모든 과정을 별도의 이동 절차 없이 한 번에 끝낼 수 있다.

    본격적인 결혼과 이사 시즌이 다가오면서 삼성 액티브워시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판매량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애벌빨래까지 가능한 액티브워시의 매력을 잘 보여주는 TV광고를 보고 매장을 찾는 고객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며 "사용자를 배려한 혁신적인 세탁기 액티브워시를 통해 새로운 세탁 경험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