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바모터쇼 데뷔, 유럽사무소 개소 등 네트워크 확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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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쌍용차 소형 SUV '티볼리'가 유럽 시장을 시작으로 세계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쌍용자동차는  3일 개막한 '2015 제네바 모터쇼'에서 전략모델인 티볼리와 친환경 콘셉트카 '티볼리 EVR'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오는 15일까지 계속되는  제네바모터쇼에 '티볼리'와 콘셉트카를 비롯해 '코란도 C(현지명 코란도)'와 '코란도 투리스모(현지명 로디우스)',  '코란도 스포츠(현지명 액티언 스포츠)',  '렉스턴 W(현지명 렉스턴)' 등 주력 모델이 총 출동한다. 

    이유일 쌍용차 대표이사는 이날 프레스데이에 첨석, "티볼리는 쌍용차의 첫 번째 소형 SUV로서 60년의 노하우와 장인정신이 오롯이 담겨 있다"며 "회사의 턴어라운드와 장기 전략에 핵심적인 모델로 개발 초기부터 유럽시장의 특성을 충실히 반영한 만큼 스타일과 안전성, 편의성 등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쌍용차는 '티볼리'를 선봉으로 유럽 시장 전체 판매 목표를 지난해보다 60% 이상 상승한 1만 7000여대로 설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현지 시승행사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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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와함께 쌍용차는 콘셉트카 '티볼리 EVR'를 통해 친환경 차량의 개발 방향도 제시했다. 차체의 사이드패널은 탄소섬유로 제작하여 높은 수준의 경량화를 달성하였으며, 공기저항계수를 최소화한 디자인의 프론트 범퍼와 후방의 카본디퓨저 또한 효율성 제고에 기여한다. 

    동력기관은 소형 가솔린 엔진과 95kW급 모터, 25kWh급 리튬이온 배터리를 적용하였으며, EV 모드 시 130km, 레인지 익스텐드 모드 시 500km까지 주행 가능하다. 최대 속도는 150km/h에 이르며 CO₂ 배출량은 35g/km에 불과하다.

    이 대표는 "전략적 마케팅 활동과 더불어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유럽사무소를 개소하는 한편 물론 유럽 전역의 판매네트워크를 700개까지 확대함으로써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이라”며 "향후 각 권역별로 '티볼리'를 순차적으로 론칭함으로써 유럽은 물론 글로벌 SUV 시장에서 쌍용차의 브랜드 위상을 강화하는 한편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