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월 한샘이 SS 신혼 라이프스타일 제안에 나선데 이어 체리쉬, 까사미아, 에몬스 등 가구업계의 웨딩시장 참여가 활발해 예비 신혼부부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한샘 강승수 사장은 지난 2월 11일 한샘 신혼 라이프스타일 간담회를 통해 "한국 가구시장에서 신혼 고객이 가구를 꾸미는 시장의 규모가 가장 크다"며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무려 25%가 신혼고객이다"고 밝혔다.
이에 더해 17일 가구업계 종사자에 따르면 "신혼부부의 경우, 단일 소품뿐 아니라 집 전체를 다루기에 신혼부부에 타깃을 맞출 시 단기간에 고이윤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한번에 많은 투자가 기대되는 신혼부부 시장을 잡기 위한 가구업계의 마케팅이 활발하다.
-
앞서 한샘은 지난 2월 가구업계 선두로 신혼 공간 제안에 나섰다. 실제로 한샘이 직접 국내 신혼부부 만여 쌍을 분석, 공간 활용 실태를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을 5개로 분류해 각각의 스타일을 반영한 20개의 공간을 선보였다.
이는 전국 6개 한샘 플래그샵과 약 80여개의 대리점에 전시돼있으며 신혼 공간을 가상으로 볼 수 있는 3D 시뮬레이션 상담 서비스인 '큐브(Cube)'를 운영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색마케팅 또한 적극적이다.
'한샘 웨딩 클럽'을 론칭, 웨딩클럽에 가입한 자에 한해 생활용품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혼수경품 이벤트와 신혼집 개조 이벤트 응모 자격을 부여한다. 이에 더해 신혼고객 대상으로 침실, 옷장, 거실, 서재 등 신혼집 전체를 채울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최대 150만원 할인 판매한다.
한샘 상품기획실 김광춘 이사는 "상당수의 신혼부부들이 매장에서 마음에 들었던 가구가 실제 본인에 집에 배치되었을 때 상상했던 것과 달라 실망하는 경우가 많다. 한샘은 신혼부부 공간활용 실태분석을 바탕으로 20여가지 공간을 제안하고, 매장에 실제 크기로 꾸며놓았으니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들은 매장에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3D 시뮬레이션 상담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체리쉬는 봄철 결혼 성수기를 맞아 예비 부부가 신혼집 첫 가구를 합리적인 비용에 장만할 수 있도록 오는 31일까지 혼수가구 특별 기획전을 실시하고 있다. 본 3월 혼수 기획전은 체리쉬 경기도 본사를 비롯해, 강남점, 수원점, 전주점 등 전국 직영점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혼수가구 특별 기획전은 체리쉬의 인기제품인 '라포레', '라포레엘르', '라포레브리즈' 시리즈를 중심으로 가구 단품 할인, 패키지 할인,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파격 혜택이 마련됐다.
체리쉬 브랜드기획실 이근상 실장은 "이번 혼수 기획전은 혼수 가구 구매 시 꼭 필요한 아이템을 추가로 챙길 수 있는 실속 있는 형태로 마련했다"며 "예비 신혼부부가 선호하는 모던 내추럴 스타일의 라포레 시리즈와 알찬 추가 구성으로 로맨틱하고 알차게 신혼 공간을 채워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까사미아 또한 2015년 봄 웨딩 시즌을 맞아 오는 29일까지 본사의 인기 제품 할인 행사와 풍성한 사은 혜택을 마련했다. SS시즌 신제품인 '스위트밀튼'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였으며, 3월 한 달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동안 침대와 매트리스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 무료 이용권과 면 100% 고급 매트리스 커버를 증정한다.
특히 까사미아는 신혼집에 필수인 드레스 룸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해 눈길이다. 톨장을 구매하는 이에게 10년간 무상 AS를 진행하며 기존 옷장과 붙박이장의 철거와 해체 작업을 무료로 시공한다. 이밖에 식탁, 소파 등 각종 제품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
한편 에몬스는 신혼부부 대상으로 오는 4월 30일까지 '새 봄맞이 특별세일' 행사를 개최한다. 이는 예비부부를 위한 할인행사로 옷장, 소파, 식탁, 침대, 매트리스 가구 풀 패키지를 299만원에 판매한다.
또한 에몬스는 올 시즌 대리점, 직영매장 전용 신제품 주방가구 4종과 붙박이장 4종을 출시해 신혼부부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에몬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고가부터 중, 저가까지 다양하며 컨셉도 클래식부터 로맨틱, 모던, 스칸디나비안까지 폭 넓게 구성돼 취향별 선택이 가능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