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봄 캠핑에는 새 디지털 바람이 불 전망이다.
캠핑시즌을 맞아 편리성과 경량성을 어필하는 다양한 IT 기기들이 쏟아지면서 관련 제품이 큰 호응를 얻고 있다.
19일 옥션에 따르면 최근 한달(2/17~3/18)동안 여행지에 챙겨갈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판매는 269%, 미니빔은 72%가 오르는 등 등 휴대용 디지털 가전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신장했다.
지난해에도 열풍을 일으켰던 블루투스 스피커는 기존 보다 더욱 가볍고 편리해진데다 감성을 자극하는 산뜻한 디자인까지 갖춰 올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여행지에서 스마트폰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휴대용 프로젝터 기기인 미니빔은 휴대가 용이하고 장시간 재생이 가능해 캠핑지에서 안성맞춤이라는 평가를 얻고 있다. 미니빔의 판매 증감율에 따라 야외에서 스마트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외장형배터리 판매도 300%가 증가했다.
이와 함께 최근 일주일 간 급격히 기온이 오르면서 이 기간 동안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포토프린터 판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89% 늘었다.
옥션은 여성의 아웃도어 활동 참여율이 늘면서, 무겁고 복잡한 제품 사용을 꺼려하는 여성들의 특성을 고려한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는 분석이다.
옥션 관계자는 "세련된 디자인에 간편한 사용법, 그리고 연인과의 오붓한 시간을 즐길 수 있게 하는 점들이 여성에게 강력히 어필된 것으로 보인다"이라며 "감성캠핑 시대를 맞아 추억을 만들게 하는 관련 제품의 인기는 지속될 전망"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