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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은 3일 오후 1시부터 건국대학교 교육연수원 쿨하우스에서 '해커톤'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해커톤은 페이스북을 상징하는 사내 행사로 틀을 깨는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정해진 시간 동안 프로그램 및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회의 장이다. 해커톤에서 개진된 창조적 아이디어를 근간으로 페이스북은 자유로운 문화 및 혁신적 제품들을 선보여진 바 있다.
이날 솔루션 개발 실력을 뽐내기 위해 30여명의 엔지니어 및 개발자들이 자리했으며 해커톤에 참가한 팀들에게는 오후 1시부터 24시간 동안 혁신적 시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개발자 중 탁월한 코딩 및 프로그래밍 능력을 입증한 개발자는 페이스북이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Facebook Marketing Partners)'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아울러 페이스북은 국내 스타트업(벤처기업)에 대한 지원 강화를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운영하는 '글로벌 K-스타트업'과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의 회원사로 가입했다. 향후 페이스북은 한국의 우수 개발자들과 기업들의 해외 진출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조용범 페이스북코리아 지사장은 "창조적 아이디어를 육성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을 때 보다 활기차고 건실한 경제가 만들어질 수 있다"며 "이를 위해 페이스북은 한국의 개발자, 스타트업 그리고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조 지사장은 "페이스북은 글로벌 K-스타트업과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와 협력해 혁신의 가치를 공유하는 전도유망한 스타트업들이 성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