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깜짝 방문 이어 22일 울산 UNIST 방문 예정
  • ▲ 지난 15일 숙명여대를 깜짝 방문한 쏘카가 중간고사를 치르고 나오는 학생들에게 간식을 나눠주고 있다. ⓒ쏘카
    ▲ 지난 15일 숙명여대를 깜짝 방문한 쏘카가 중간고사를 치르고 나오는 학생들에게 간식을 나눠주고 있다. ⓒ쏘카

     

     

    국내 대표 카셰어링 서비스 쏘카(대표 김지만)는 중간고사 기간을 맞아 대학생을 위한 간식카를 마련하고 '캠퍼스 어택'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일부터 쏘카 페이스북과 대학생 커뮤니티인 '에브리타임'을 통해 진행된 '캠퍼스 어택 사전 댓글 이벤트'는 전국 약 91개 대학 약 1만6000명의 대학생들이 투표에 참여해 숙명여대와 울산 UNIST가 선정됐다.

     

    쏘카는 지난 15일 숙명여대를 깜짝 방문해 중간고사 기간인 대학생들을 위해 초콜릿과 에너지음료, 도넛 등 간식이 듬뿍 실린 간식카를 선물했다. 이날 간식카에 들른 약 1000여명의 학생 전원에게는 신규 가입 시 사용 가능한 1시간 무료 이용쿠폰도 함께 제공했다. 울산 UNIST는 오는 22일 방문할 예정이다.

     

    차를 필요할 때마다 10분 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는 20~30대가 주 이용층으로 대학생은 전체 이용자의 약 22%를 차지하고 있다. 사진이나 영상 등 무거운 장비를 가지고 이동하는 일이 많은 대학생이나 외지에 위치해 심야 시간 대중교통으로 통학이 어려운 경우, 공강시간 캠퍼스 커플들의 짧은 데이트 등 다양한 용도로 카셰어링을 활용하며 대학가 신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쏘카는 국민대, 중앙대, 총신대, 제주대, UNIST, 부산대, 동아대 등 전국의 주요 대학과 제휴를 맺고 카셰어링을 통한 공유문화 확산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대학교는 캠퍼스 내 공유 차량을 위한 주차면을 제공하고, 쏘카는 차량과 운영시스템, 대학 전용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쏘카 신승호 마케팅본부장은 "대학가에 위치한 쏘카는 하루 평균 4~11명이 차량 1대를 나눠탈 만큼 똑똑한 소비를 통해 자신만의 라이프를 즐기는 대학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며 "캠퍼스를 중심으로 협력적 소비문화를 확산시키고 대학과 제휴를 통해 긍정적인 시너지를 이뤄내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