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약품은 액상 연질캡슐 감기약 '라팡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라팡시리즈는 코, 목구멍, 기관지와 같은 상기도의 급성 염증성 질환이나 콧물, 재채기, 기침, 발열 등에 효과적인 감기약이다.
또 라팡시리즈는 종합 감기약 '라팡콜드'와 코 감기약 '라팡노즈', 기침 감기약 '라팡코프' 3종으로 구성되어 각 감기 증상에 맞는 처방이 가능하다고 현대약품 측은 전했다.
라팡시리즈 3종에는 공통적으로 재채기, 맑은 콧물 등의 알레르기 증상 및 염증작용을 치료하는 항히스타민제인 클로르페니라민이 함유되어 있다.
라팡콜드에는 진통, 해열에 효능이 있는 아세트이미노펜과 그 효과를 상승시키는 카페인무수물, 기관지와 기침 등을 억제하는 dl-메틸에페드린이 복합적으로 처방돼 종합적인 감기 증상을 완화시킨다.
라팡노즈는 슈도에페드린이 함유되어 콧물이나 코 막힘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라팡코프는 진해 거담, 기관지 확장 성분이 고르게 배합되어 있어 기침으로 인한 인후 및 기관지 통증을 해소시켜준다.
라팡시리즈는 위장 활동에 부작용이 적은 액상형 연질캡슐 타입으로 출시해 복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체내 흡수가 빠른 편이다.
현대약품 약국마케팅팀 이혜림 약사는 "초여름에는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와 더운 낮 시간 동안의 지나친 냉방으로 인해 생각보다 감기에 걸리는 경우가 많다"며 "온도가 급변하게 되면 몸의 적응력과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쉽게 노출되는데, 라팡시리즈는 각종 감기에 특화된 성분이 적절히 함유되어 증상에 맞는 제품 선택이 가능하며 효과적으로 감기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한편 라팡시리즈는 만 15세 이상부터 복용 가능하며, 식후 30분에 1일 3회 복용하면 된다. 일반의약품으로 전국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